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국교통대학교 웹사이트 입니다.

KOREA NATIONAL UNIVERSITY OF TRANSPORTATION 소통광장

본문 시작

행정전자서명(GPKI) 발급 절차 및 학외에서 전자문서(KORUS) 사용 방법

  • 전산정보원
  • 조회 : 2874
  • 등록일 : 2017-03-22
행정전자서명발급 및 원격접속시스템 사용방법 안내.hwp ( 1,159 kb)
개인용인증서 신청서(개별신청용).hwp ( 20 kb)
개인용인증서 신청서(단체신청용).xls ( 134 kb)

행정전자서명(GPKI) 발급 절차는

    - 교육행정전자서명(GPKI) 인증서 신청서를 작성하여 전자결재의 보안공문으로 전산정보원으로 제출
      (주민번호를 비롯한 민감 정보를 포함하고 있어 반드시 보안공문으로 제출)
      ※ 보안공문은 [결재정보]창의 [열람범위]에 <제한종료일>-<영구>를 선택하고 상단의 [열람시 암호확인] 체크

    - 공문 접수 후 교육부 행정전자서명 등록하면 E-Mail(학교 웹메일) 및 문자로 확인 전송  
    - E-Mail(학교 웹메일)을 참조하여 행정전자서명인증센터(www.epki.go.kr)에서 직접 GPKI 발급
     * GPKI 유효기간이 도래하면 행정전자서명인증센터(www.epki.go.kr)로 접속하여 직접 갱신
     * GPKI 분실 및 유효기간 경과 등으로 재발급이 필요한 경우 전산정보원(☎5084)로 문의

   학외에서 원격접속시스템에 접속(GPKI)하여 전자문서시스템(KORUS) 사용이 가능
    - 원격접속시스템(http://vpn.ut.ac.kr 혹은 대학홈페이지->QUICK MENU->교직원->원격접속시스템) 접속
    - 인증서 관리페이지-인증서 등록 및 갱신(종합정보시스템에서 사용하는 교직원 번호, 비밀번호 입력)
    * 원격에서 사용하는 경우 PC에 전자결재클라이언트 프로그램 및 아래한글 최신패치 설치 바람

   ※ 인증서 발급 시 E-Mail은 학교 웹메일을 뜻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