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국교통대학교 웹사이트 입니다.

KOREA NATIONAL UNIVERSITY OF TRANSPORTATION Connect KNUT

본문 시작

한국교통대학교 3D프린팅센터, ㈜신도리코와 3D프린팅 기술활용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조회 : 1252
  • 등록일 : 2019-03-08
3D프린팅센터(2019-033).jpg ( 146 kb)
[2019-033](주)신도리코와 3D프린팅 기술활용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hwp ( 173 kb)
한국교통대학교 3D프린팅센터, ㈜신도리코와 3D프린팅 기술활용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한국교통대학교 3D프린팅센터, 신도리코와 3D프린팅 기술활용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한국교통대학교(총장 박준훈) 3D프린팅센터는 신도리코(대표이사 이병백)와 지난 35일 국내 3D프린팅 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활성화를 위한 상호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 내용은 양 기관의 3D프린팅 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기술 발전을 위한 인프라 활용 협력, 3D프린팅을 이용한 R&D 연구개발 및 국책과제 운영을 위한 상호 협력 등이다. 그리고 국내 3D프린팅 기술 및 성과 확산을 위한 세미나, 교육 등 3D프린팅 기술을 홍보하기 위한 활동도 협력할 예정이다.

 

한국교통대학교 3D프린팅센터는 국내 3D프린팅 기술의 저변 확대를 위해 다양한 기술(3D모델링, 시제품 제작, 3D스캐닝, 역설계, 소량 양산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산업체의 경우 신제품 개발 등 기존 제조공정으로는 제작하기 힘든 제품을 3D프린팅 기술을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그리고 산업 현장의 재직자들을 대상으로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기술 교육을 지원하여 현장 전문 인력 양성에 힘쓰고 있다.

 

또한, 국내 병원들과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환자 맞춤형 의료기기(수술가이드, 재활보조기 등)를 제작 및 지원하며 첨단의료분야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3D프린팅센터 박성준 센터장은 이번 상호 업무협약을 통해 국내 3D프린팅 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기술 및 성과 확산을 위한 토대를 마련 할 수 있을 것이다국내 3D프린팅 기술의 저변확대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자료문의] 043-849-1723 3D프린팅센터 이동호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