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국교통대학교 웹사이트 입니다.

KOREA NATIONAL UNIVERSITY OF TRANSPORTATION Connect KNUT

본문 시작

창업지원단 동아리 ‘갓도’, 핀란드에서 비상하다! - 2019 한-핀 대학생 해커톤 우승 -

  • 조회 : 1347
  • 등록일 : 2019-06-14
사진1.png ( 1,083 kb)
창업지원단 동아리 ‘갓도’, 핀란드에서 비상하다! - 2019 한-핀 대학생 해커톤 우승  -

창업지원단 동아리 갓도’, 핀란드에서 비상하다!

- 2019 -핀 대학생 해커톤 우승 -

 

국립한국교통대학교(총장 박준훈) 창업지원단 창업동아리 오동길고영루(국제통상학 4학년) 학생은 지난 611일부터 2일간 핀란드 헬싱키에서 열린‘2019 -핀 대학생 연합 해커톤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2019 -핀 대학생 연합 해커톤 대회는 개발자와 기획자, 디자이너가 팀을 구성해 주어진 시간 내 아이디어를 창출하고, 프로그래밍으로 결과물을 만드는 대회다.

 

이번 행사는 코리아스타트업포럼대한상의, 알토ES, 핀란드 상공회의소가 주최하고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 코트라, 핀란드고용경제부, 비즈니스핀란드가 공동 주관했다.

 

주블리팀은 한국교통대(오동길, 고영루), 카이스트(서현선, 이준성), 충남(용재, 이주현)과 알토대(Eemil Rantala) 학생으로 이뤄진 한-핀 연합 팀으로커피 찌꺼기를 재활용하는 건강관리 기기를 선보여 중기부장관상과 핀란드 경제고용부장관이 공동 수여하는혁신상을 수상하였다.

 

해커톤에서 우승한 오동길·고영루 학생은한국교통대학교 창업지원단의 지원을 통해 이번 행사에 참여할 수 있어서 감사드리며 한국과 핀란드의 스타트업 교류를 통해 상호 협업을 통한 미래 혁신 성장에 대한 아이디어를 모색할 수 있었고 다양한 분야의 멘토링을 통해 창업에 적극적으로 도전할 수 있게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곽윤식 창업지원단장은유망한 청년인재의 창업도전을 지원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창업자원 발굴 및 역량 강화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자료문의] 043-849-1704 창업지원단 정호정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