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국교통대학교 웹사이트 입니다.

KOREA NATIONAL UNIVERSITY OF TRANSPORTATION Connect KNUT

본문 시작

음성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학부모 대상 ‘부모 현장 참관 프로그램’

  • 조회 : 1094
  • 등록일 : 2017-06-13
KakaoTalk_20170613_164502667.jpg ( 542 kb)
음성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학부모 대상 ‘부모 현장 참관 프로그램’

음성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학부모 대상 부모 현장 참관 프로그램

 

국립 한국교통대학교 음성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김미현)가 어린이집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는‘2017년 부모 현장 참관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613() 음성 달란트 어린이집에서 진행한부모 현장 참관 프로그램은 학부모에게 어린이집에서 제공하는 어린이 급식 수준을 직접 관찰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고, 음성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회원 어린이급식소를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 위생·안전 및 영양관리 순회 방문지도, 어린이 대상 위생·영양교육, 급식의 조리·배식 절차 점검 등의 업무를 소개하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의 역할 및 필요성 홍보와 학부모의 어린이 급식에 대한 신뢰 형성을 위해 기획되었다.

이날 프로그램은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소개를 시작으로 학부모가 참관한 가운데 어린이 위생 교육(손 씻기), 어린이 급식소 위생·안전관리 지도 및 조리원 교육, 어린이 적정 배식량 교육을 진행하였고, 학부모를 직접 배식지도에도 참여하게 하여 가정연계 식습관 지도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진행했다.

 

교육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우리 아이가 어린이집에서 어떻게 먹고 있는지 걱정이 많았는데 오늘 참관을 하고나니 안심이 되고, 전문 영양사 선생님들이 아이들에게 직접 올바른 식습관까지 교육해 주어서 감사하다.”고 전했으며, 김미현 음성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장은 학부모 참관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집과 학부모간의 신뢰 형성은 물론, 센터와 학부모간의 연계성도 높아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올 하반기에는 부모와 아이가 함께 하는 편식예방교육을 실시 할 예정이니 학부모님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음성군센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201411월 개소해 급식관리 전문가가 없는 음성군 지역 100인 미만 어린이집, 지역아동센터 등 80개 어린이급식소에 체계적인 위생·안전 및 영양관리를 지원하고 있다.

     

[자료문의] 043-873-0250 음성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담당자 김수정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