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국교통대학교 웹사이트 입니다.

KOREA NATIONAL UNIVERSITY OF TRANSPORTATION Connect KNUT

본문 시작

한국교통대학교 Maker`s Factory 개소식

  • 조회 : 1368
  • 등록일 : 2017-09-19
홈페이지용.jpg ( 695 kb)
한국교통대학교 Maker`s Factory 개소식

한국교통대학교 Maker`s Factory 개소식

 

   한국교통대학교(총장 김영호)19일 창작 활동센터 Maker`s Factory 개소식을 갖고 본격 운영을 시작 한다.

 

   Maker`s Factory는 국립대학혁신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만들어진 창작활동 센터로 4차 산업혁명의 시대를 맞이하여 학생들이 시간에 제약받지 않고 언제든지 창의적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이다.

 

   국립대학 혁신지원사업(PoINT : Program of national university for INnovation and Transformation)은 대학의 특성과 여건을 반영해 스스로 고유한 발전모델을 제시하는 고유발전모델과 국립대학의 사명과 역할에 부합하는 혁신기반을 구축하는 사업내용으로 구성된 교육부 핵심 정책사업이다.

 

   Maker`s Factory는 학생들의 창의적 활동을 지원하고 아울러 지역주민과 산업체에게도 대학의 인프라를 공유하여 대학의 우수한 자원을 지역사회에 환원하면서 지역의 상생발전 할 수 있는 문화를 마련하고자 만들어졌다.

 

   김영호 총장은 앉아서 하는 공부에 익숙한 재학생과 지역주민들에게 Maker`s Factory에서 자신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3D 프린터 등을 이용하여 설계하고 구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향후, 한국교통대학교는 지역의 메이커들을 대상으로 11월 초에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Maker`s Festival를 개최할 예정이다.

 

[자료문의] 043-849-1641, 무한상상실 담당자 김지수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