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국교통대학교 웹사이트 입니다.

KOREA NATIONAL UNIVERSITY OF TRANSPORTATION Connect KNUT

본문 시작

반기문 제8대 유엔 사무총장의 비전과 리더십 계승 및 발전을 위한, 반기문 청년비전센터 개원식 개최

  • 조회 : 2068
  • 등록일 : 2017-10-20
홈페이지용.jpg ( 710 kb)
반기문 제8대 유엔 사무총장의 비전과 리더십 계승 및 발전을 위한, 반기문 청년비전센터 개원식 개최

반기문 제8대 유엔 사무총장의 비전과 리더십 계승 및 발전을 위한

반기문 청년비전센터 개원식 개최

 

   반기문 제8대 유엔 사무총장의 비전과 리더십을 계승·발전하고 전 세계에 확산시키기 위한반기문 청년비전센터개원식이 1020일 오전 11시 한국교통대에서 진행되었다.

 

   한국교통대학교 중앙도서관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를 위해 반기문 제8대 유엔사무총장이 직접 한국교통대학교를 방문하였으며, 행사를 진행하기 전 국제회의장에서 학생과 시민들을 대상으로유엔과 21세기 글로벌 리더십이라는 주제의 특별강연도 진행되었다.

 

반기문 청년비전센터는 국제분쟁과 갈등으로부터 세계평화를 수호하고 인류공영을 이루어 낸 반기문 제8대 유엔 사무총장의 비전과 리더십을 계승 발전시키고 전 세계에 확산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건립·추진되었다.

 

   반기문 제8대 유엔사무총장은 센터 건립과 관련해 꿈은 늘 크게 원대하게 갖는 것이 중요하다. 꿈을 꾸지 않으면 이루어지는 것은 없다. 물론 꿈꾼다고 해서 다 이루어지는 것은 아니지만 꿈을 꾸지 않고 도전하지 않으면 이루어지는 것은 없다. 이러한 면에서 한국교통대학교 청년비전센터가 청년들이 꿈을 키울 수 있는 좋은 역할을 하는 기점이 될 수 있도록 크게 성장해나가기를 바라고 여러분들의 계속적인 지원을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국교통대학교는반기문 청년비전센터를 통해 개발도상국의 우수 유학생 유치와 재학생에 대한 해외 유학 확대 등의 사업을 추진하고, 학생 장학금 수여를 위한 기금 모금과 제2의 반기문을 육성하기 위한 글로컬 리더십 훈련 등을 계획하고 있으며, 정부와 지방자치단체에반기문 청년비전센터를 정착시키기 위한 별도의 건물 건립의 재정지원 검토도 진행 중에 있다.

 

   한국교통대학교 김영호 총장은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의 세계평화 정신과 리더십 강좌, 지역사회 핸디캡 극복을 위한 팀 프로젝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설 운영하고, 이를 국제협력센터로 적극 육성할 계획이다. 지역과 대학 발전에 큰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자료문의] 043-841-5105 홍보전략팀장 오강석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