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국교통대학교 웹사이트 입니다.

KOREA NATIONAL UNIVERSITY OF TRANSPORTATION Connect KNUT

본문 시작

창업지원단 창업동아리, 200만달러 중국 수출 청신호

  • 조회 : 1106
  • 등록일 : 2017-12-11
사진 2.jpg ( 144 kb)
창업지원단 창업동아리, 200만달러 중국 수출 청신호

한국교통대 창업지원단 창업동아리, 200만달러 중국 수출 청신호

 

   국립 한국교통대학교 창업지원단(단장 곽윤식)이 지원하는 창업동아리선두(대표 김명진)’팀이‘2017 충주무역상담회에 참석하여 200만달러 수출의향서를 체결하였다.

 

   이번 무역상담회는 한국무역협회 충북지역본부와 중소기업중앙회 충북본부의 공동 주관으로 지난 127() 충주 더베이스호텔 연회실에서 열렸으며 미국, 러시아, 홍콩 등 11개국 해외 바이어와 전문 무역상사 등 총 25개사 구매바이어가 참여하고 충주지역 중소제조업체 60개사 등 총 80개사가 참여했다.

 

   창업동아리선두팀은 이번 무역상담회 참여 업체 중 유일하게 중국 SL Logis200만불 수출의향서를 체결하였으며 계약 및 향후 세부 일정을 논의하기로 했다.

 

   창업동아리선두팀은 모링가, 생사과, 생찹쌀 등 천연 재료를 통째로 분쇄 후 돼지고기와 함께 염장한 후 훈연처리한 기능성 육제품(소세지)을 제조하는 동아리로 9월 창업하였으며 충주시 관아골 청년몰사업에 선정되어 입주하여 활발할 창업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교통대학교 창업지원단 곽윤식 단장은 이번 수출협약을 통해 실제 수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며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학생 창업이 활성화되고 창업의 기회가 늘어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교통대학교 창업지원단은 2015년부터 창업선도대학 육성사업에 선정되어 2017년 현재 16개 동아리를 지원하고 있으며 아이템사업화지원, 창업강좌 운영, 자율특화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하고 체계적인 창업관련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자료문의] 043-849-1702 창업지원단, 담당자 정호정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