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국교통대학교 웹사이트 입니다.

소통광장

Welcome to Korea National University of Transportation

본문 시작

한국교통대와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스포츠 문화캠프 개최

  • 조회 : 313
  • 등록일 : 2018-01-31
DSC07545(홈페이지).jpg ( 812 kb)
한국교통대와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스포츠 문화캠프 개최

한국교통대와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스포츠 문화캠프 개최

 

   한국교통대(총장 김영호)29일 강원도 횡성군 웰리힐리파크에서 충주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충주시민, 교직원, 학생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스포츠문화 캠프를 개최하였다. 또한 2018 평창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는 뜻깊은 행사와 함께 진행되었다.

 

   이번 스포츠문화캠프는 국립대 혁신지원사업(PoINT)을 통해 지원되었으며 교통대 스포츠산업학전공 학생과 교수들이 스키교육 봉사를 함께하였다.

 

   김영호 총장은  지역주민과 장애인들에게 건강 증진과 동계스포츠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스포츠 장벽을 없앨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추진되었으며 평창올림픽의 성공기원이 더해져 의미 있는 행사가 되었다."고 밝혔다

 

   행사에 참여한 장애인가족지원센터 민자영 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에 장애인가족을 알리고 장애인 당사자와 가족들이 자신감을 갖고 당당한 충주시민으로 자리매김함은 물론 건강한 삶을 증진하는 발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PoINT 사업은 국립대의 공공성과 경쟁력향상을 위해 교육부에서 예산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국립대의 자율 혁신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지역주민에게 많은 호응을 얻었으며 이후에도 다양한 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다.

 

[자료문의] 043-849-1519 스포츠산업학전공 조교 김현수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