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국교통대학교 웹사이트 입니다.

KOREA NATIONAL UNIVERSITY OF TRANSPORTATION Connect KNUT

본문 시작

IPP 장기현장실습 성과보고회 및 제2차 사전교육

  • 조회 : 2021
  • 등록일 : 2018-02-28
IPP사진1.jpg ( 213 kb)
IPP 장기현장실습 성과보고회 및 제2차 사전교육

IPP 장기현장실습 성과보고회 및 제2차 사전교육

 

   한국교통대학교 T-SAFE사업단은 지난27~28일 이틀간 수안보 상록호텔에서 ‘IPP 장기현장실습 성과보고회 및 제2차 사전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성과보고회 및 사전교육에서는 성과보고회를 통해 장기현장실습을 수행한 선배로부터 생생한 현장 경험과 소감을 신입 장기현장실습 후배가 느낄 수 있도록 사전교육을 실시했고, IPP장기현장 실습생으로서 갖추어야 할 직업윤리, 성희롱 예방, 산업안전, 정보보안, 비즈니스 에티켓, 문제해결, NCS 실습관련 보고서 작성 요령 등을 교육함으로써 학생들이 기업에서의 적응력을 높이고자 진행되었다.

 

   IPP형 장기현장실습은 산업현장의 수요와 대학 교육의 mismatch를 해결하기 위해 기존 기업 인턴, 현장실습 등 단기현장체험 프로그램의 문제점을 개선하여 학교에서의 학업학기와 전공과 관련된산업현장 근무학기를 통합시킨 산학협력 교육모델로,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고 한국교통대 등 전국의 23개 대학이 참여하고 있다.

 

   T-SAFE사업단은 2018학년도 1학기에 공공기관 및 기업에 약 53여명을 현장실습 보낼 예정이며, 공과대학뿐만 아니라 인문, 사회계열도 IPP형 일학습병행제 사업에 포함되어 취업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에게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IPP 사업을 책임지고 있는 김태은 T-SAFE 사업단장은이번 IPP 장기현장실습 사전교육을 계기로 IPP형 일학습병행제 사업이 보다 활성화되길 기대하며, 향후 보다 적극적인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자료문의] 010-6430-**** T-SAFE사업단 담당자 한흥기 교수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