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국교통대학교 웹사이트 입니다.

KOREA NATIONAL UNIVERSITY OF TRANSPORTATION Connect KNUT

본문 시작

한국교통대, 공공 그린리모델링 시공지원사업 선정

  • 조회 : 1521
  • 등록일 : 2018-04-20
건축관 조감도.jpg ( 119 kb)
한국교통대, 공공 그린리모델링 시공지원사업 선정

한국교통대, 공공 그린리모델링 시공지원사업 선정

 

   국립 한국교통대학교(총장직무대리 이병찬, 이하한국교통대”)2018419일 국토교통부에서 실시하는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지원 사업중 시공지원 부문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공공건축물 2개소를 선정하여 총 2억원 이내의 사업비를 지원하는 시공지원 사업은 일반 리모델링으로 추진 중인 공공건축물에 단열, 고성능 창호교체 등 에너지 성능 개선에 필요한 공사비를 지원함으로써 건축물의 에너지 소비를 줄이고 환경을 개선하는 사업이다. 시공 이후에는 그린리모델링의 효과를 체험하고 적용 기술과 공법을 공유하는 견학장소로도 활용된다.

 

   한국교통대는 앞서 2017그린리모델링 사업 사업기획지원 부문에 화학생명관이 선정된데 이어 2018년에는 건축관 리모델링 공사가 시공지원 부분에 선정되었다.

 

   한국교통대 건축관 리모델링 공사가 시공지원 부문에 선정되기 위하여 건축학부 교수 및 사무국 시설과 직원으로 구성된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지원사업 협의회를 구성하여 운영하는 등 노력을 경주한 결과 2년 연속 그린리모델링 사업에 선정되는 성과를 이루었다.

 

  한국교통대 건축관은 1985년 준공돼 33년이 지난 노후 건축물로서 한국토지주택공사 그린리모델링 창조센터 컨설팅을 통하여 구조화재 안전성과 에너지 성능 향상, 교육 환경 개선 등에 사업비를 투입 할 예정이다.

 

   한국교통대 사무국장은 이번 그린리모델링 사업 선정으로 에너지 소비량 절감 및 온실가스 감축에 한층 더 기여하고 쾌적한 교육환경을 만들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자료문의] 043-841-5053 시설과 팀장 정기득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