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국교통대학교 웹사이트 입니다.

KOREA NATIONAL UNIVERSITY OF TRANSPORTATION Connect KNUT

본문 시작

과학문화진흥센터, 도서벽지 생활과학교실 운영

  • 조회 : 904
  • 등록일 : 2018-06-14
2018년 도서벽지수업 (9).jpg ( 165 kb)
과학문화진흥센터, 도서벽지 생활과학교실 운영

한국교통대 과학문화진흥센터, 도서벽지 생활과학교실 운영

 

   한국교통대 과학문화진흥센터(센터장 교수 박병준)는 제천시, 충주시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 복권위원회가 후원하는 2018년 한국교통대학교 생활과학교실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내 도서벽지에 거주하는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2018년 도서벽지 생활과학교실을 운영한다.


   도서벽지 생활과학교실은 2018618일부터 1231일까지 과학교육 인프라가 부족한 도서지역을 방문하여 다양한 과학교육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제천시 한송초중학교, 화당초등학교, 충주시 달천초등학교 매현분교, 강천초등학교에서 운영한다.

 

   본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과학기술분야 전문강사와 함께 다양한 과학실험과 가야금, 약초 등의 지역특화콘텐츠 속 과학기술의 원리를 체험하고 햄스터로봇, 언플러그드 교육 등 SW코딩교실을 체험하면서 다양한 경험을 쌓게 된다.

 

   한국교통대학교 박병준 교수는 도서벽지 생활과학교실 프로그램을 통하여 참여하는 학생들에게 과학기술을 기반으로 더 나은 미래를 만들 수 있도록 동기부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자료문의] 043-841-5820/5822 과학문화진흥센터 담당자 이인정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