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국교통대학교 웹사이트 입니다.

KOREA NATIONAL UNIVERSITY OF TRANSPORTATION Connect KNUT

본문 시작

한국교통대, 국립대학 공공성 강화로 지역 사회에 기여

  • 조회 : 1660
  • 등록일 : 2018-07-06
국립대학 육성사업 평가 결과 우수.jpg ( 263 kb)
한국교통대, 국립대학 공공성 강화로 지역 사회에 기여

국립 한국교통대학교, 국립대학 공공성 강화로 지역 사회에 기여

 

   국립 한국교통대학교(총장 박준훈)는 최근 교육부의 국립대학 육성사업 평가에서 지역중심대학 중 가장 우수한 평가를 받았으며, 2018년도 지역선도대학육성 시범사업에 선정되었다고 6일 밝혔다.

 

   한국교통대에 따르면 2018년 국립대학육성사업 평가 결과 우수한 평가를 받아 올해 총 15억원의 예산을 교육부로부터 배정받았다.

 

   국립대학육성사업은 국립대학의 공공성 제고와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사업으로서, 그간 한국교통대는 지자체와의 상생협의체를 운영하여 지역 수요를 반영하고 캠퍼스별 특성화 분야에 맞는 교통 안전·보건을 포함한 개방형 시민교육 및 문화 프로그램을 지역민들에게 지속적으로 제공해왔다.

 

   또한, 4차 산업혁명에 선도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3D 프린터를 활용한 창작활동센터를 구축·개방하여 재학생 및 지역의 청소년들에게 창의적 아이디어를 구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특히, LCC(Living & Learning Campus)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비교과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3개 캠퍼스의 균형발전은 물론 캠퍼스 소재 지역의 주민들에게도 양질의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한 것은 대학과 지역 사회의 상생 발전을 위한 혁신적인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

 

   한국교통대 관계자는 이번 국립대학 육성사업에서의 우수한 평가는 그간 지역 사회와 함께 노력한 교육 프로그램의 우수성을 교육부로부터 인정받은 것으로 앞으로도 한국교통대가 지역의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할 것임을 밝혔다

 

[자료문의] 043-841-5101 기획처 팀장 엄영만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