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국교통대학교 웹사이트 입니다.

KOREA NATIONAL UNIVERSITY OF TRANSPORTATION 소통광장

본문 시작

타 대학간 학점교류 확대 글의 상세내용 『 타 대학간 학점교류 확대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 작성자 , 등록일 , 조회 , 첨부 ,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질문 타 대학간 학점교류 확대
작성자 유* 우 등록일 2018-10-24 조회 3356
첨부  
타 대학간 학점교류가 기존에는 충남대, 충북대에서만, 계절학기에 한해 진행되왔습니다. 하지만 다른 대학의 학점교류의 정책을 보면 일반 학기에도 우리 학교에서 배울 과목과 같은 과목일 때, 학점교류를 신청해 한 학기 내내 그 과목을 학점교류 대상 대학에 가서 수학 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게다가 현재 학점교류 대학의 수도 너무 적습니다. 증평캠퍼스는 청주에 가깝고 의왕캠퍼스는 서울이나 안산, 수원 등 근처에 수학할 만한 좋은 대학이 많습니다. 이런 각 캠퍼스 주변의 다른 대학들과 교류를 시도해 이런 학점교류정책을 발전시켰으면 좋겠습니다.

타 대학간 학점교류 확대 글의 상세내용 『 타 대학간 학점교류 확대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 작성자 , 등록일 , 조회 , 첨부 ,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답변 RE: 타 대학간 학점교류 확대
작성자 학사관리과 등록일 2018-11-01 조회 3336
첨부  
안녕하세요 학사관리과입니다.

먼저 우리대학의 학점교류 제도에 대해 좋은 의견을 주신 점에 대해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우리대학은 충남대학교, 충북대학교, 한경대학교, 공주대학교, 한국교원대학교,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등 다양한 국내 대학과 학점인정에 관한 협약을 체결하여 학점교류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다만, 협약이 맺어진 대학들에 대한 우리대학 소속 학과별 학점인정 교과목 수요조사를 통해 학점교류 인정과목을 홈페이지에 공지하다 보니 일부대학은 학점인정에서 제외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또한 정규학기의 경우 현실적으로 학점인정 교류가 계절학기에 비해 다소 제약이 따르는 것이 사실입니다.

먼저 정규학기 국내대학과 학점교류 시행은 관련부서 및 학과(전공) 등과 충분한 논의를 거쳐 문제점을 최소화 하면서 차후 점진적으로 도입하여 학생들이 타대학의 다양한 과목을 이수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교류대학의 확대 실시는 우리대학의 캠퍼스 별 특수성을 감안하여 학내 구성원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한 후 증평캠퍼스 및 의왕캠퍼스의 주변대학들과 교류를 확대 추진하도록 하겠습니다.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신 경우 학사관리과(043-841-5013)로 문의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