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국교통대학교 웹사이트 입니다.

KOREA NATIONAL UNIVERSITY OF TRANSPORTATION 소통광장

본문 시작

종합정보시스템의 개선을 요구합니다. 글의 상세내용 『 종합정보시스템의 개선을 요구합니다.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 작성자 , 등록일 , 조회 , 첨부 ,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질문 종합정보시스템의 개선을 요구합니다.
작성자 이* 수 등록일 2017-09-26 조회 9386
첨부  
현재 본교의 종합정보시스템은 Adobe Flash 기반의 프레임에서 인쇄가 필요한 부분은 ReportViewer를 이용해 보고서를 출력하는 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Adobe Flash의 경우 개발사인 어도비시스템스가 2020년부터 기술 지원과 배포를 중단하기로 한 상태입니다.(http://news.mt.co.kr/mtview.php?no=2017072606482467732) 따라서 2020년 이후에는 사용이 현실적으로 힘들어지는 상황입니다. 이에 따라 Flash를 사용하지 않는 환경으로 다시 개발해야할 필요성이 발생하였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 ReportViewer의 경우 Windows OS 외의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이용자의 경우 플러그인 설치가 불가능하여 Windows의 사용을 사실상 강제받는 상태입니다.
이에 대한 대안이 없다면 감수해야하는 것이 맞으나, 현재 본교 수강신청시스템의 수강확인부 및 시간표 출력 기능의 경우 ReportViewer를 개발한 해당 회사가 개발한 HTML5 기반의 Viewer이 쓰이고 있는 점을 감안했을 때 보완이 충분히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종합정보시스템의 개선을 요구합니다. 글의 상세내용 『 종합정보시스템의 개선을 요구합니다.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 작성자 , 등록일 , 조회 , 첨부 ,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답변 RE: 종합정보시스템의 개선을 요구합니다.
작성자 전산정보원 등록일 2017-10-13 조회 9174
첨부  
현재 우리대학 종합정보시스템은 Adobe Flash 기반의 프레임에서 개발된 프로그램으로 종합정보 구동시 Flash player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를 사용하지 않고 종합정보시스템을 구동할수 있는 방법은 없어 학교에서도 재개발을 위한 준비중에 있습니다
또한 인쇄에 사용하고 있는 ReportViewer의 경우 HTML5 및 엑티브엑스 환경 모두를 지원하는 뷰어 프로그램을 도입하였으며, 출력물의 양이 많아 점차반영해 나가고 있습니다.

목록

게시판 이전 및 다음 링크
다음 교내 시설물이용 신청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