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대학소개

대학안내

본문 시작

연구분야 이미지

College of Engineering

공과대학

공과대학 방문을 환영합니다. 우리 공과대학은 산업기반사회에서 요구되는 우수한 공학기술인 양성을 목표로 건설환경도시교통공학부, 화공신소재고분자공학부, 산업경영․안전공학부, 건축학부, 디자인학부, 등 5개 학부 12개 전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미래 국가의 경쟁력은 공학기술의 발전과 연관되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에 우리 공과대학에서는 공학교육의 혁신을 위하여 현재 “공학교육인증(ABEEK)” 제도를 도입하여 운용 중에 있으며, 긴밀한 산학협력 체제를 구축하여 교육역량 강화 및 기초과학과 창의성을 바탕으로 한 실용적인 공학교육기반조성에 역점을 두고 있습니다.

특히 생산기술, 친환경기술, NT계열 관련 영역에서 기초과학과 첨단공학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교수 및 학습방법을 통해 폭 넓은 공학적 지식과 소양을 겸비한 미래의 인재를 키워가고 있습니다.

또한, 각종 국책사업의 성공적인 수행으로 최신의 연구시설이 구비되어 이를 토대로 한 연구능력과 성과는 우리 대학의 자랑이 아닐 수 없습니다. 우리 대학의 중심축에 있는 공과대학에서 미래를 함께 할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아낌없는 성원을 기대합니다.

교육목표

  • 공학적 전문성과 창의적 사고력을 갖추고, 산업현장의 다양한 요구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진취적인 전문 공학인 양성
  • 국제적 감각과 선도적 기술을 갖추고, 정보화시대를 선도하는 미래지향적 공학인 양성
  • 사회적 책임의식과 올바른 인성을 겸비한 인격적 공학인 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