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대학생활

본문 시작

 

국립한국교통대학교 미래융합대학 복지·경영학과에
방문하신 것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사회가 복잡해질수록 사회문제의 스펙트럼도 넓어집니다. 빈곤과 불평등 문제를 벗어나 저출산·고령화에 의한 신사회위험이 등장했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정책과 임상, 서비스 영역에서 많은 시도들이 있었습니다.

이러한 사회문제의 해결주체는 더 이상 사회복지조직에만 머물러 있지 않습니다. 사회복지기관을 비롯한 수많은 비영리조직과 사회적경제 조직들이 복지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하여 부단한 노력들을 하고 있습니다. 현대사회는 이러한 조직들에게 고도의 전문성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특히 최고관리자들에게는 문제해결의 전문성뿐만 아니라, 효율적인 조직경영의 전문성도 함께 요구하는 상황입니다.

복지·경영학과에서는 이러한 시대적 흐름과 요구에 부응하기 위하여 차별화된 교육과정을 마련했습니다. 사회복지학의 학문적 기초 위에 비영리조직의 설립과 기관경영, 사회적경제 기업의 창업 등에 관한 이론적·실천적 지식과 기술을 학습할 수 있도록 최상의 커리큘럼을 구성했습니다. 사회복지실천의 가치와 경영방법론을 접목한 최고의 교육으로 사회서비스와 사회적경제 분야의 창업을 혁신적으로 주도할 전문적인 융합경영인을 양성할 것입니다.

복지·경영학과에서 공부하는 모든 분들이 우리의 사회를 가치롭게 하는 사회복지사로서, 그리고 사회적경제 분야의 창업 생태계를 혁신시키는 주역으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도울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복지·경영학과 학과장

☎전공문의 : 043-820-53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