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동문회소개

동문회

본문 시작

안녕하십니까
제 6 대 한국교통대학교 건축(공)학과 동문회장 백한기 입니다.

앞서, 2년 동안 동문회를 이끌어 오신 곽기도 회장님과 이우진 사무국장님의 노고에 깊은 감사와 찬사를 보내드리며 또한, 건축(공)학과를 잘 지켜주시고 동문들이 담대하게 커 나갈 수 있도록 늘 조언을 아끼지 않으시는 교수님들과, 전임 회장단 여러분께도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선ㆍ후배 동문여러분!
최근 우리는 크고 작은 많은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건설경기도 침체되고 건축경기도 좋지 않아 많이들 힘들어 합니다. 그러나, 아픈만큼 성숙해질 수 있습니다. 이제 가슴을 크게 열고 당당해야 합니다. 의기 소침해 있지말고 담대하게 나아가야 합니다. 저를 포함한 건축(공)학과 동문 여러분 다함께 힘을 모아갑시다.

이제 충주대학교는 금년 3월 1일 부터 한국교통대학교 라는 특성화대학으로 다시 태어납니다. 중부권 최고명문대학으로 발전할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되었습니다. "대한민국 중심고을 충주" 에 중부권 최고의 명문대학교로 거듭날 수 있도록 우리 건축(공)학과 동문 여러분께서 앞장서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선ㆍ후배 동문여러분! 저를 포함한 우리 집행부는 특별한 공약은 하지 않겠습니다. 도요타 회장이 말한 성공비결처럼 작은 것부터, 할 수 있는 것부터, 꾸준하게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동문들의 힘을 모으고, 의견을 존중해 나가겠습니다. 동문들의 협조도 구하고, 소통과 결속을 통하여 건축(공학과) 동문회가 재탄생 되는 계기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동문 여러분들의 애정과 자발적인 참여를 당부드립니다.

건축공학과 총동문회장 백 한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