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국교통대학교 웹사이트 입니다.

KOREA NATIONAL UNIVERSITY OF TRANSPORTATION 소통광장

본문 시작

국가장학금 문의드립니다 글의 상세내용 『 국가장학금 문의드립니다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 작성자 , 등록일 , 조회 , 첨부 ,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질문 국가장학금 문의드립니다
작성자 서* 석 등록일 2019-10-16 조회 1159
첨부  

안녕하세요 국가장학금에 대한 자격요건을 보다가 궁금한것이 생겨 질문드립니다.

국가장학금 자격요건에는 직전학기 12학점이수하여 백분위 80점 이상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면 제가 만약 졸업충족 학점까지 15학점이 남았다 했을때 4학년 1학기때는 12학점을 들어 백분위 80이상을 맞으면 2학기 국가장학금이 이상없이 지금되는건가요?

국가장학금 문의드립니다 글의 상세내용 『 국가장학금 문의드립니다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 작성자 , 등록일 , 조회 , 첨부 ,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답변 RE: 국가장학금 문의드립니다
작성자 학생과 과 등록일 2019-10-17 조회 1147
첨부  

안녕하세요, 학생과 장학팀입니다.


□ 국가장학금 대상자 선정 및 성적 기준

기준

구 분

성적기준

신입생.편입생.재입학생

 ○ 첫 학기에 한하여 백분위점수 및 이수학점 기준 미적용

재학생

 ○ 직전학기* 12학점 이상 이수자로 100점 만점의 80점 이상 성적을 획득한 자

   - 저소득층(기초/차상위) 학생은 100점 만점의 70점 이상 기준 적용

   - 장애 대학생의 경우 백분위점수 및 이수학점 기준 미적용

   - 졸업 또는 초과학기 학생은 이수학점기준 적용 제외

    * 대학 학칙에 의거 한 학기의 성적 산출 가능한 정규학기이며, 부분등록학기, 시간제 등 정규학기 외 취득한 학점은 불인정


4학년 2학기 졸업학기생의 경우, 4학년 1학기(졸업 직전학기)의 성적이 적용되므로

12학점 미만이더라도 백분위 점수 80점 이상이며, 소득분위가 8분위 이내이면 국가장학금 수혜가 가능합니다.

단, pass과목으로만 수강하여 백분위 성적이 산출되지 아니한 정규학기는 인정되지 않으므로 그 전의 학기 성적으로 심사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와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이 더 있으면 학생과 장학팀(☎ 043-841-5022)으로 직접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