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국교통대학교 웹사이트 입니다.

KOREA NATIONAL UNIVERSITY OF TRANSPORTATION Connect KNUT

본문 시작

‘친환경·스마트 미래교통 연구단’, 4단계 BK21사업 최종 선정

  • 조회 : 1587
  • 등록일 : 2020-11-24
한국교통대 ‘친환경·스마트 미래교통 연구단’, 4단계 BK21사업 최종 선정.jpg ( 537 kb)
‘친환경·스마트 미래교통 연구단’, 4단계 BK21사업 최종 선정

한국교통대학교(총장 박준훈) ‘친환경·스마트 미래교통 연구단’이 4단계 BK21(두뇌한국21) 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친환경·스마트 미래교통 연구단은 4단계 BK21사업 사회문제 해결형 교육연구단 분야에 최종 선정됐다. 이에 따라 2027년 8월까지 7년 동안 약 23억원의 국고 사업비를 지원받게 된다.



한국교통대 나노고분자공학과 인인식 교수가 사업단장으로 진행하고 있는 ‘친환경·스마트 미래교통 연구단’은 정보통신·전자, 소재, 디자인 분야에서 최우수 역량을 보유한 교내 25명의 교수진이 참여하고 있다. 충청북도 미래 자동차 산업의 핵심이 될 ‘전기자동차’, ‘수소자동차’, ‘자율주행차’ 분야를 선도할 ‘친환경 소재’, ‘고효율 에너지’, ‘초고속 통신’, ‘3D 프린팅·UX 디자인’ 분야의 석박사급 핵심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이 사업을 기반으로 한국교통대는 석·박사급 대학원생을 활발히 유치하고, 교내 미래 교통 분야의 융합 연구 기반을 구축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친환경 미래 교통 분야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대폭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한국교통대는 4단계 BK21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대학 및 대학원 차원의 교육 및 연구 분야 혁신을 진행하고 있다. 향후 미래교통 신산업 분야, 바이오융합 분야를 포함한 다양한 융합 분야에서 글로벌 수준의 연구역량과 고급 연구인력을 양성하는 기관으로 도약할 방침이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