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국교통대학교 웹사이트 입니다.

KOREA NATIONAL UNIVERSITY OF TRANSPORTATION Connect KNUT

본문 시작

한국교통대학교 LINC+사업단, ‘충주시 구도심 활성화를 위한 공유공간(숨터같이) 리빙랩 운영’

  • 조회 : 797
  • 등록일 : 2020-06-25
LINC+사업단, ‘충주시 구도심 활성화를 위한 공유공간(숨터같이) 리빙랩 운영’.jpg ( 493 kb)
한국교통대학교 LINC+사업단, ‘충주시 구도심 활성화를 위한 공유공간(숨터같이) 리빙랩 운영’

한국교통대학교 LINC+사업단,
‘충주시 구도심 활성화를 위한 공유공간(숨터같이) 리빙랩 운영’

   국립한국교통대학교(총장 박준훈) LINC+ 사업단은 충주시 구도심 활성화를 위해 공유공간을 조성·운영하는 리빙랩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충주시 도시재생지원센터의 주민공모사업으로 선정되어 지역상생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리빙랩 프로젝트(공유공간; 숨터같이)는 도시·교통공학전공 학생들로 구성된 마을상담소 협동조합(조합장 연제욱 4학년)이 직접 운영 주체로 활동하며, 충주의 원도심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하여 내놓은 아이디어들로써 원도심의 숨은 매력을 발굴하기 위한 사업이다.

    앞으로 1년 동안 한시적으로 운영되는 “공유공간 숨터같이”프로그램은 마을학교 운영, 지역 소상공인 홍보 등 지역주민과 상인들이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이 가능하며, 구도심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담아낼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김용진 교수(도시·교통공학전공)는 “이번 리빙랩 프로젝트를 통해 대학생들이 지역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현장에 뛰어들어, 주민·상인들과 함께 호흡하며 대안을 찾아나가는 지역 상생 모델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