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국교통대학교 웹사이트 입니다.

KOREA NATIONAL UNIVERSITY OF TRANSPORTATION Connect KNUT

본문 시작

한국교통대학교, 기술지주(주) 제9호 자회사 ㈜비긴스 설립

  • 조회 : 1057
  • 등록일 : 2019-12-04
제노아 생산.jpg ( 4,884 kb)
한국교통대학교, 기술지주(주) 제9호 자회사 ㈜비긴스 설립

한국교통대학교, 기술지주() 9호 자회사 비긴스 설립

 

한국교통대학교(총장 박준훈) 기술지주 주식회사는 123일 커피머신분야에서 성장이 기대되는 스타트업 기업으로 제9 자회사인 비긴스를 설립했다.

 

비긴스는 액상커피와 액상커피를 내려주는 커피머신을 제조하는 전문기업으로, 1대의 액상디스펜서에 의해 hot/cold 커피를 소음과 슬러지 없이 추출하는 것이 사업의 핵심 포인트로, 창업과 제품 출시는 중소벤처기업부와 기술보증기금의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이루어졌다.

또한 한국교통대학교의 IoT기술을 이전받아 원격제어 및 관리가 가능한 커피머신을 제조 판매할 예정이며, 이번에 한국교통대학교기술지주()의 기술이전 및 지분투자에 의해 자회사로 편입되었다

20178월 출범한 한국교통대학교기술지주()는 교통특성화 제1호 자회사인 위드라이브 설립을 시작으로 환경기계장치, 전기전자/통신부품, 선박관리 시스템, S/W개발, 신재생에너지, 시스템 제어 등 다양한 분야에서 9개의 자회사를 보유하게 되었으며, 12현재 9개 자회사 매출총액 20, 고용창출 30명을 달성함으로써 설립 후 2년여란 짧은 활동기간에 비해 우수한 실적을 창출하는 대학기술지주회사로 평가받고 있다.

 

전문수 대표이사는앞으로도 우량 자회사 발굴과 지속적인 자회사 경영지원을 통하여 우리 대학의 특허권에 대한 기술이전 및 사업화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킬 계획이며, 년말까지 제10호 자회사를 설립할 예정이라며 향후 2022년부터 한국교통대학교기술지주()의 경영 독립과 더불어, 설립된 자회사로부터 투자회수가 일어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