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국교통대학교 웹사이트 입니다.

KOREA NATIONAL UNIVERSITY OF TRANSPORTATION Connect KNUT

본문 시작

LINC 3.0사업단, 글로벌 역량을 갖춘 인재양성 및 직무체험 향상을 위한 국외 표준현장실습 START!

  • 조회 : 206
  • 등록일 : 2023-05-24
LINC 3.0사업단, 글로벌 역량을 갖춘 인재양성 및 직무체험 향상을 위한 국외 표준현장실습 START!2.jpg ( 211 kb)
LINC 3.0사업단, 글로벌 역량을 갖춘 인재양성 및 직무체험 향상을 위한 국외 표준현장실습 START!
[LINC 3.0사업단, 글로벌 역량을 갖춘 인재양성 및 직무체험 향상을 위한 국외 표준현장실습 START!]

국립한국교통대학교(총장 윤승조) LINC 3.0사업단 현장실습지원센터는 글로벌 역량을 갖춘 인재 양성 및 직무체험 향상을 위한 국외 표준현장실습이 본격 궤도에 올랐다고 밝혔다.

한국교통대학교 현장실습지원센터에서는 해외기업 현장실습의 기회를 제공하여 국제적 안목과 실무 능력을 갖춘 글로벌 리더 양성을 위해 ‘국외 표준현장실습’을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에 5명의 학생을 선발하여 미국으로 현장실습을 파견할 예정이다.

본 현장실습지원센터는 2023학년도 4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국외 표준현장실습 참가 신청을 받았으며,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를 통해 총 5명을 선발하였다. 현재 선발된 학생들은 ▲영문이력서 작성법, ▲실습기관 면접 준비, ▲대사관 인터뷰 준비 등의 사전교육을 받고 있다. 사전교육을 이수한 학생은 미국 현지 실습기관과의 면접 인터뷰가 진행되며, 채용 확정 후 미국 현지에서 현장실습 4개월, 인턴십 8개월의 총 1년간의 국외 현장실습을 한다.

국외 표준현장실습에 선발된 문정빈(철도경영·물류학전공) 학생은 “학교에서 표준현장실습을 했을 때도 실제 환경에서 전공에 관한 실무에 대한 경험을 할 수 있어서 좋았는데, 이번에 좋은 기회가 되어 국외 현장실습을 갈 수 있어서 기대가 된다.”고 말했다.

국립한국교통대학교 정제호 현장실습지원센터장은 “국외 표준현장실습을 통해 학생들이 해외에서 직무를 체험함으로써 글로벌 인재로의 성장 가능성을 높일 수 있길 바란다. 이번 국외 표준현장실습을 바탕으로 이후 참여 기회를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학생들이 글로벌 실무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