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국교통대학교 웹사이트 입니다.

KOREA NATIONAL UNIVERSITY OF TRANSPORTATION Connect KNUT

본문 시작

과학문화진흥센터, ‘2022년 집콕 생활과학교실’ 프로그램 운영

  • 조회 : 325
  • 등록일 : 2022-06-16
과학문화진흥센터, ‘2022년 집콕 생활과학교실’ 프로그램 운영.jpg ( 1,183 kb)
과학문화진흥센터, ‘2022년 집콕 생활과학교실’ 프로그램 운영
[과학문화진흥센터, ‘2022년 집콕 생활과학교실’ 프로그램 운영]

국립한국교통대학교 과학문화진흥센터 생활과학교실은 6월 30일까지 충주지역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2022년 충주시 집콕 생활과학교실’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충주시 생활과학교실은 충주시와 한국과학창의재단, 복권위원회가 후원하는 과학기술분야의 교육복지사업으로 한국교통대학교가 주관하고 있다. 2004년부터 매년 충주 전역의 20여개 교육 장소에서 과학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집콕 생활과학교실’은 충주시 어린이들에게 과학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재미있는 실험과 원리를 알아보는 ‘스스로 걷는 공룡’, ‘돌려라! 돌려’ ‘헤론의 분수’, 다 보인다! 잠망경 등의 내용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한국교통대학교 박병준 과학문화진흥센터장은 “생활 속 숨어있는 과학적 원리를 재미있는 실험을 통하여 풀어 낼 수 있는 아이템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학습능력과 과학 선호도 신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교통대 과학문화진흥센터의 집콕 생활과학교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참여방법은 과학문화진흥센터 홈페이지(https://ysc.ut.ac.kr/ysc.do)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