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국교통대학교 웹사이트 입니다.

KOREA NATIONAL UNIVERSITY OF TRANSPORTATION Connect KNUT

본문 시작

대학교육혁신원, '사회적 가치 실현 아이디어 영상 공모전' 개최

  • 조회 : 229
  • 등록일 : 2022-09-29
대학교육혁신원, '사회적 가치 실현 아이디어 영상 공모전' 개최.jpg ( 1,359 kb)
대학교육혁신원, '사회적 가치 실현 아이디어 영상 공모전' 개최
[대학교육혁신원, '사회적 가치 실현 아이디어 영상 공모전' 개최]

국립한국교통대학교(총장 직무대리 정기만) 대학교육혁신원은 재학생을 대상으로 사회적 가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사회적 가치 실현 아이디어 영상 공모전’을 10월 16일까지 추진한다고 밝혔다.

사회적 가치란 경제적 가치뿐만 아니라 사회·환경·문화 등 모든 영역에서 공공의 이익과 공동체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가치를 의미한다. 이번 공모전은 학생들이 사회적 가치에 대해 이해하고 공동체 의식을 키워 환경보전, 인권 등에 대한 참신하고 구체적인 실현 방안을 발굴하기 위해 추진하였다.

공모전은 학생들이 사회적 가치실현을 위해 평소 생각해왔거나 새로 고안한 아이디어를 60초~120초 정도의 숏폼 영상으로 자유롭게 촬영하여 응모할 수 있으며, 동영상에 익숙한 MZ세대 학생들에게는 자기 생각을 표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 사회적 실현 아이디어 영상 공모전 참여 영상은 심사를 통해 대상 1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3명, 장려상 2명, 아차상 1명을 선정하여 상장과 소정의 장학금을 2022년 11월에 수여할 계획이다.

한국교통대학교 진주혜 대학교육혁신원장 직무대리는 “이번 영상 공모전에 많은 학생들이 참가하여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참신하고 특색 있는 아이디어의 발굴, 확산을 기대하며, 아울러 영상 공모전 참여를 통해 학생들의 인성 역량, 의사소통 역량 및 발표 능력 향상에 도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대학교육혁신원 ‘사회적 가치 실현 아이디어 영상 공모전’ 참여는 학내 학생역량통합관리시스템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학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