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국교통대학교 웹사이트 입니다.

KOREA NATIONAL UNIVERSITY OF TRANSPORTATION Connect KNUT

본문 시작

한국교통대학교, 충주 고구려비 발견 40주년 기념 학술대회 개최 ‘충주 고구려비의 어제와 오늘’

  • 조회 : 1022
  • 등록일 : 2019-11-12
충주 고구려비의 어제와 오늘.jpg ( 4,534 kb)
한국교통대학교, 충주 고구려비 발견 40주년 기념 학술대회 개최 ‘충주 고구려비의 어제와 오늘’

한국교통대학교, 충주 고구려비 발견 40주년 기념 학술대회 개최

충주 고구려비의 어제와 오늘

 

국립한국교통대학교(총장 박준훈)1111() 충주캠퍼스 중앙도서관에서 충주 고구려비 발견 40주년을 기념하는충주 고구려비의 어제와 오늘이라는 주제로 제12회 중원문화 학술포럼을 개최하였다.

 

이번 학술포럼은 충주 고구려비에 대한 최근의 연구 성과를 집성하여 보존 및 활용방안을 마련하고, 중원문화권에서 고구려가 갖는 위상을 재조명 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학술포럼은 장준식 충청북도문화재연구원장이충주 고구려비 발견 40주년 회고와 전망이라는 주제로 기조강연을 하였으며, 주제발표와 사례발표 및 총평이 이어졌다.

 

한편, 이번 학술포럼에 앞서 한국교통대학교 박물관과 중원학연구소는 총 10개 유관기관과 중원학 및 중원문화 연구 활성화를 위한 공동협력 협약을 체결하였다.

 

백종오 한국교통대학교 박물관장은올해 충주 고구려비 발견 40주년을 기념하는 학술포럼을 개최하여 중원문화권에서의 한국고대사를 재조명해보는 자리를 마련할 수 있어 의미 있게 생각한다.”한국교통대학교 박물관에서는 중원문화의 정립을 위한 학술연구를 꾸준히 진행하여 지역학으로서의 중원학이 확립될 수 있는 초석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