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국교통대학교 웹사이트 입니다.

KOREA NATIONAL UNIVERSITY OF TRANSPORTATION Connect KNUT

본문 시작

한국교통대학교, ‘독일 트로싱엔국립음악대학 국제 교류 협정’ 체결

  • 조회 : 1880
  • 등록일 : 2019-06-10
국제교류 MOU사진1.jpg ( 100 kb)
한국교통대학교, ‘독일 트로싱엔국립음악대학 국제 교류 협정’ 체결

한국교통대학교, ‘독일 트로싱엔국립음악대학 국제 교류 협정체결

 

국립한국교통대학교(총장 박준훈)는 지난 528독일 트로싱엔시에 위치한 트로싱엔국립음악대학(총장 크리스티안 피셔)과 음악 및 문화 교류를 위한 국제 교류 협정을 체결했다.

 

독일 트로싱엔국립음악대학은 고음악(early music) 분야에서 독일 최고의 명성을 자랑하는 대학으로, 최근에는 고음악과 첨단기술과의 접목을 통한 혁신적 교육으로 주목받고 있는 명문대학이다. 한국교통대학교는 트로싱엔국립음악대학과의 학술 교류 협정을 체결하여 양 대학 간 교수 및 학생 교환과 다양한 연주 활동을 공동 진행하기로 협약하였다.

 

특히 이번 방문 기간 동안에는 독일 하이델베르크대학교와 슈투트가르트대학교, 스위스 연방공과대학교 등 유럽의 명문 대학들과 교수 및 학생 교류방안에 대하여 심도 있게 논의하고 한국교통대학교 학생들의 국제화 능력배양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였다. 또한 독일 하이델베르크 기술단지 견학을 통해 산학협력의 방향성을 모색하였다.

 

이번 교류 협정 체결과 협력 논의를 통해 한국교통대학교의 국제 교류협력이 질적으로나 양적으로 크게 신장될 것으로 전망되며, 교수 및 학생의 활발한 교류 그리고 유학생 유치를 통해 국제적인 위상과 명성이 한층 높아지리라 기대된다.

 

 

[자료문의] 043-841-5814 국제교류본부 김성은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