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국교통대학교 웹사이트 입니다.

KOREA NATIONAL UNIVERSITY OF TRANSPORTATION Connect KNUT

본문 시작

한국교통대학교 해외봉사단, 몽골에 사랑의 마음을 전하다!

  • 조회 : 1390
  • 등록일 : 2019-07-10
09- 하계 해외봉사단(몽골).jpg ( 2,461 kb)
한국교통대학교 해외봉사단, 몽골에 사랑의 마음을 전하다!

한국교통대학교 해외봉사단, 몽골에 사랑의 마음을 전하다!

 

국립한국교통대학교(총장 박준훈) 2019학년도 하계 해외봉사단이 몽골에서 14일간의 교육 및 노력봉사를 마치고 79일 귀국했다.

 

인도주의 정신을 경험하고 공동체의식 함양, 보다 넓은 세상에서의 국제경험을 키우기 위해 재학생 24명으로 구성된 이번 하계 해외봉사단은 지난 625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79일까지 14일간 몽골 울란바토르 소재 92번 초등학교에서 한글, 영어, 과학, 음악, 미술, 체육 등의 교육봉사와 시설보수 및 환경정화 등의 노력봉사, 태권도, 부채춤 등의 전통문화공연 활동을 진행했다.

 

한국교통대학교 해외봉사단은 지금까지 2007학년도 동계 캄보디아 해외봉사단파견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캄보디아 14, 네팔6, 케냐, 몽골, 라오스 각 3, 필리핀2, 태국, 우즈베키스탄 각 1회 등 다양한 국가로 해외봉사단을 파견하여 지구촌 곳곳에서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시해 왔으며, 이번 하계 봉사단까지 729명의 봉사단을 파견 운영하였으며, 교육, 문화교류, 벽화그리기, 시설보수 등의 봉사를 꾸준히 진행해 오고 있다.

박준훈 총장은이번 해외봉사활동으로 나눔의 봉사정신을 실천하고 몽골 아이들에게 다양한 교육과 문화체험을 함께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이번 해외봉사로 우리 학생들이 봉사의 가치와 의미를 제대로 이해하고 실천하는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