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국교통대학교 웹사이트 입니다.

KOREA NATIONAL UNIVERSITY OF TRANSPORTATION Connect KNUT

본문 시작

한국교통대학교, IDF( 메이커스페이스 ) 개관식 개최

  • 조회 : 539
  • 등록일 : 2020-09-09
IDF( 메이커스페이스 ) 개관식 개최.jpg ( 493 kb)
한국교통대학교, IDF( 메이커스페이스 ) 개관식 개최

한국교통대학교(총장 박준훈) 공학교육혁신센터는 99일 학생들과 지역주민을 위한 창작공간인 IDF(Idea Dream Factory, 메이커스페이스) 개관식을 개최했다.

 

한국교통대학교대학혁신지원사업비 7여원을 투자하여 학생회관 2층에 리모델링 및 3D 프린터, 레이저 컷팅기 등 첨단 장비를 마련하여 지역민과 교내 학생, 예비 창업자들의 창의력을 발현할 수 있는 공간(IDF)을 구축했다.

 

는 공간 구축을 위하여 특별 위원회(TF )를 구성하였으며, 대학혁신지원사업비 7여원을 투입하여 학생회관 2층에 6개월여 동안 리모델링 공사 및 3D 프린터, 레이저 컷팅기 등 첨단 장비를 마련하여 지금의 IDF를 구축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방역 2.5단계 시행으로 안전을 위하여 외부인사 초빙은 생략하고 주요보직 교수 등이 참여하는 것으로 진행 된 본 행사는 시범운영 기간(6~8)의 성과와 앞으로의 활용 계획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으로 실시했다.

 

공학교육혁신센터장 임동건 교수는코로나19로 인해 이용에 어려움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학생들과 지역주민의 활발한 이용이 있어 앞으로 창의적인 활동 공간으로서의 역할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국립한국교통대학교 박준훈 총장은 기념사를 통해 ‘IDF가 교내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의 메이커스페이스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교통대학교 공학교육혁신센터 IDF는 누구나 장비 및 교육을 신청하여 이용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IDF 홈페이지(http://idf.ut.ac.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