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국교통대학교 웹사이트 입니다.

KOREA NATIONAL UNIVERSITY OF TRANSPORTATION Connect KNUT

본문 시작

지역상생협력단, 국토교통부 ‘2021 도시재생예비사업’ 선정

  • 조회 : 462
  • 등록일 : 2021-01-14
한국교통대 지역상생협력단, 국토교통부 ‘2021 도시재생예비사업’ 선정.jpg ( 476 kb)
지역상생협력단, 국토교통부 ‘2021 도시재생예비사업’ 선정

한국교통대학교(총장 박준훈)는 국토교통부에서 주관한 ‘2021년도 도시재생예비사업’(공감하는 공간 함께 모이는 봉방누리 만들기)에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전국 120개 기초자치단체에서 후보 사업을 신청했으며, 도시재생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회에서 서면평가, 발표평가 등 절차를 거쳐 80개 사업이 선정됐다.


이번 사업은 한국교통대 지역상생협력단 도시활력RCC(Regional Coupled Cooperation)에서 추진하며, 지역 주민과 함께 지역 문제를 발굴하고 대안을 모색하는 ‘참여형 마을지도 만들기(커뮤니티맵핑)’와 지역 노인들의 건강관리를 위한 ‘커뮤니티케어 연구 결과’가 지역의 도시재생예비사업으로 연결됐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지역상생협력단 도시활력RCC는 지역의 자립화 방안을 모색하고, 코로나19로 침체된 구도심의 활성화·지역주민의 ‘삶의 질’ 개선 등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김용진 도시활력RCC센터장은 “도시활력RCC 소속 교수진과 재학생들이 지역발전을 위한 다양한 연구와 활동들을 진행하고 있다”며 “올 한해 선정된 사업이 적극적으로 추진되어 지역주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