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국교통대학교 웹사이트 입니다.

KOREA NATIONAL UNIVERSITY OF TRANSPORTATION 소통광장

본문 시작

박사과정 개설 요청 글의 상세내용 『 박사과정 개설 요청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 작성자 , 등록일 , 조회 , 첨부 ,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질문 박사과정 개설 요청
작성자 김* 수 등록일 2020-05-28 조회 1801
첨부  
안녕하세요? 교육대학원 상담심리전공 학생입니다.

여기에 제안을 올리는것이 맞는지 모르겠으나 따로 올릴곳이 없어 적어봅니다.

다름아니라 상담심리전공의 경우 최근 급격한 수요와 관심으로 교육대학원내 많은 신입생과 재학생들이 있습니다.

재학생이나 졸업생 분들 중에는 박사과정으로의 진학을 목표로 하는 경우도 많이 있고요.

하지만 우리 대학내 박사과정이 없어 다수의 학생들이 박사과정 진행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인근 충북대나 평택대로의 박사과정 진학이 많은것 같습니다.)

우리 대학에서 박사과정이 개설된다면 대학원과의 연계로 충분한 학생 유치가 가능할 것이고, 상담관련 분야의 지역내 중심으로 위상이 높아지리라 생각합니다.

현재는 일반대학원이 아니어서 어려움이 있을것으로 보이나 추후 박사과정이 개설될수 있도록 관계자분들의 많은 관심과 노력 부탁드립니다.

박사과정 개설 요청 글의 상세내용 『 박사과정 개설 요청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 작성자 , 등록일 , 조회 , 첨부 ,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답변 RE 박사과정 개설 요청
작성자 제2행정실 등록일 2021-06-01 조회 1483
첨부  
대학원 발전을 위해 관심과 좋은 제안 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대학교 대학원 과정에는 일반대학원과 전문대학원에 박사과정이 개설되어 있습니다
또한 박사과정 정원은 교육부 지침과 승인에 따라 변경이 가능합니다.
현재 저희대학원에서는 박사과정 증원을 위해 계속 교육부와 협의를 진행하는 둥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제안해 주신 내용에 대하여 정책 반영을 위해 적극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목록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