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국교통대학교 웹사이트 입니다.

KOREA NATIONAL UNIVERSITY OF TRANSPORTATION 소통광장

본문 시작

한국교통대학교 충주캠퍼스 학식(학생본부건물 학생식당) 음식의 질이 점차적으로 쓰레기가 되어가고 있다 글의 상세내용 『 한국교통대학교 충주캠퍼스 학식(학생본부건물 학생식당) 음식의 질이 점차적으로 쓰레기가 되어가고 있다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 작성자 , 등록일 , 조회 , 첨부 ,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질문 한국교통대학교 충주캠퍼스 학식(학생본부건물 학생식당) 음식의 질이 점차적으로 쓰레기가 되어가고 있다
작성자 박* 희 등록일 2019-09-26 조회 3569
첨부  
안녕하세요. 저는 한국교통대학교 4학년 재학생입니다. 어느덧 졸업을 앞두고 있는데요. 주변 사람들과 건의를 통해서 여러번 건의를 해봐도 변화가 없어서 정말 화가 납니다. 후배들을 위해서, 이번에도 변화가 없으면 학식 품질 문제를 SNS에 올려서 객관적으로 다른 학교들과 비교를 해볼 계획입니다.

기본적으로 돈까스가 메뉴판에 항상 적혀있고,
그 외에 모밀, 감자탕, 순두부찌개 등 변화되는 메뉴들이 하나둘씩 적혀있습니다.

돈까스는 거의 맛이 일정해서 평균정도로 항상 선방하는 메뉴입니다.

문제는 매일 변화되서 제공이 되는 메뉴들의 퀄리티가 너무 떨어집니다. 무슨 지금이 한국전쟁 중에 먹는 꿀꿀이 죽도 아니고,
국물 간도 제대로 안되어 있어요. 또 소불고기 덮밥은 고기는 요~만큼 주고 국물만 주는데, 이름은 꼬래 덮밥이라고 적었네요ㅋㅋㅋㅋㅋㅋㅋ.
학교 앞에서 파는 조금 더 저렴한 봉구스 밥버거가 더 맛있어요. 차라리 정말 맛있는 김치와 밥으로만 만든 김치볶음밥에 계란후라이를 얹어주는게
더 맛있겠어요.

제가 고안해낸 방법은
1. 음식의 기본도 못먹을 바에야 학식이 필요없으니, 제대로 된 사설업체를 입점을 시켜야합니다. 학교측에서는 문제가 생기면 무조건 덮으려고 하니 해결이 안되죠. 주방 아주머니들이 음식의 맛에 관계없이 월급이 꼬박꼬박 들어오니 음식을 대충하죠. 경쟁이 없으니까 문제인거에요.

2. 이렇게 글 써도 해결안되면, SNS에 어떻게 사진과 동영상을 올려서 부모님들께 보여드리면서 "학생들이 이런 음식을 먹습니다"라고 전달해드릴 수 밖에 없죠. 자식들이 먹는 음식에 대해서는 대통령보다 어머니들의 목소리가 더 무서워요. 아시죠?ㅎㅎㅎㅎㅎ

(마무리를 지으면서), 솔직히 4학년 될 때까지 충분히 참았다고 생각합니다.

한국교통대학교 충주캠퍼스 학식(학생본부건물 학생식당) 음식의 질이 점차적으로 쓰레기가 되어가고 있다 글의 상세내용 『 한국교통대학교 충주캠퍼스 학식(학생본부건물 학생식당) 음식의 질이 점차적으로 쓰레기가 되어가고 있다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 작성자 , 등록일 , 조회 , 첨부 ,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답변 더 노력하겠습니다.
작성자 후생팀 등록일 2019-10-01 조회 3546
첨부  
충주캠퍼스 학생식당을 직영으로 담당하는 학생과 후생팀입니다.
오랜기간 저희 학생식당을 이용해 주신 점 감사드리며, 식당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양해 말씀 드립니다.

먼저 변명아닌 변명 드립니다.
의견 주신대로 정말 제대로 된 사설업체를 입점시켜야 하지 않을까도 생각해 봅니다만,
예전에 이익을 추구하는 위탁업체로 운영해 본 경험이 있어서, 힘들지만 직영을 고집하고 더 나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최근 몇년동안 최저임금 상승과 식재료비 급등으로 인한 구내식당 운영의 어려움은 나날이 증가하여 어제 오늘의 일이 아닙니다.
저희 주방 직원들 역시 열악한 환경에서도 엄마의 마음으로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9월25일 메뉴인 소불고기덮밥 - 학생식당 상황에 대해 말씀 드립니다.
덮밥을 담당하는 직원의 연가로 인해 다른 분이 대체하여 소불고기덮밥을 조리하셨습니다.
물론 핑계가 되지 않습니다.
전문프랜차이즈 음식점처럼 본사에서 규격화된 레시피가 내려와 조리하는것이 아니였고,
우리 어머님들(주방직원)도 모든 메뉴를 다 맛있게 할 수 있는게 아니라 미흡했습니다.
대체자 조리라 더 신경 썼어야 했는데 부실하게 제공된 점 사과드립니다.

우리 학생들이 학생식당을 많이 이용해 주셔야 음식의 질이 향상되고 메뉴가 다양해집니다.
직영하는 우리 후생팀 직원들은 좀 더 많은 노력을 하겠습니다
건의 사항이나 문의사항은 후생팀(대학본부 복지관 3층 310호/ 841-5023)으로 주세요.
더 노력하겠습니다.

목록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