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전공소개

학과안내

본문 시작

스마트전기에너지공학과 이미지

Department of Smart Electrical Energy Engineering

스마트전기에너지공학과

전기에너지공학은 현대와 미래 산업의 기초가 되는 매우 중요한 학문으로서 태양광 발전과 풍력발전 등과 같은 신재생에너지 및 전기자동차와 같은 친환경 운송수단 분야는 전기에너지공학과 매우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으며, 이러한 분야에서 우리 전기에너지공학도가 할 수 있는 일은 무궁무진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따라서, 국립한국교통대학교 스마트전기에너지공학과에서는 산업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데 온 힘을 다하고 있습니다. 우리 전기에너공학전공에서는 회로이론과 전자기학 등과 같은 전공기초과목과 제어공학, 전력전송공학, 에너지변환공학 등과 같은 다양한 전공 선택 과목을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전기에너지의 발생, 전송 및 제어에 관한 체계적인 이론 교육은 물론 실무적응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전기 에너지 기초 실험과 에너지변환공학 실험, 캡스톤디자인 등의 응용 실습과정을 운영하여 전문적 지식과 기술을 가진 인재양성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체계적인 이론수업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실험실습 수업을 통해 전기에너지공학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을 것입니다. 우리 학과가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실험실습장비를 이용한 기초적인 실험을 통해 오실로스코프, 함수발생기, 전압공급장치 등을 다루는 방법을 배우고 에너지변환공학 실험 등을 통해 실제 발전소 및 산업현장에서 사용되는 응용장비도 능숙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술을 배울 수 있습니다. 더불어, 우리 모체학과인 전기공학전공에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교수진이 구성되어 있고, 본 교수진은 재학생들이 전기에너지공학의 핵심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국립한국교통대학교 스마트전기에너지공학과는 학생들에게 풍부한 장학혜택과 창의적 학술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고, 최신실험실습 및 기자재를 확보하여 교육 및 연구역량을 업그레이드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우리 학과는 산업에서 요구하는 분야에 대한 특성화교육을 강화하고 여러 전기에너지 분야에 기여할 수 있는 심층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성장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을 약속드리겠습니다. 여러분의 밝은 미래를 국립한국교통대학교 스마트전기에너지공학과와 함께 하십시오.

HISTORY

2019

  • 07.평생교육체제 지원 사업 선정(스마트 전기에너지공학과)
  • 현재 정원 내 5명, 정원 외 16명 신입생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