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검사

사랑의 유형검사

나의 반쪽은 어디에...

다음은 사랑에 관한 다양한 태도에 대한 질문들입니다. 평소에 자신이 이성을 사랑하는 모습이나 사랑에 대한 자신의 견해가 어느 쪽으로 더 기울어지는지를 판단한 후, 다소 애매하게 여겨지더라도 가능한 한 어느 한쪽을 택하여 한 문항도 빠짐없이 응답해주십시오.

우울증 자가 진단 정보 입력내용 표
문항, 보기, 선택으로 구분하여 입력합니다.
문항 보기 선택
1.나는 ‘첫눈에 반한다'는 것이 가능하다고 생각한다.
2.우리가 처음 키스하거나 볼을 비볐을 때, 나는 성기에 뚜렷한 반응(발기, 축축함)이 오는 것을 느꼈다.
3.우리는 만나자마자 서로가 좋아서 키스를 했다.
4.대개, 제일 먼저 나의 관심을 끄는 것은 그 사람의 외모이다.
5.그의 손을 처음 잡았을 때 나는 사랑의 가능성을 감지했다.
6.나는 매력적인 사람들과 바람피우는 것을 좋아한다.
7.나는 연애를 시작하기 전부터 나의 애인이 될 사람의 모습을 분명히 정해 놓고 있었다.
8.나는 애인의 것과 똑같은 옷, 모자, 자전거, 자동차 등을 갖고 싶다.
9.나는 한참 지난 다음에야 비로소 내가 사랑하고 있음을 알았다.
10.먼저 좋아하는 마음이 얼마 동안 있는 다음에 비로소 사랑이 생기게 되는 것이 원칙이다.
11.전에 연애상대였던 사람들 거의 모두와 나는 지금도 좋은 친구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12.최상의 사랑은 오래 기간의 우정으로부터 싹튼다.
13.사랑에서 가장 좋은 것은 둘이 함께 살며, 함께 가정을 꾸미고, 그리고 함께 아이들을 키우는 일이다.
14.키스나 포옹이나 성관계는 서둘러서는 안 된다. 그것들은 서로 충분히 친밀해지면 자연스럽게 이루어지는 것이다.
15.우리가 언제부터 서로 사랑하게 되었는지 정확히 알 수 없다.
16.가장 좋은 연애 관계란 가장 오래 지속되는 관계이다.
17.우리들 사이의 일이 잘 풀리지 않으면 나는 소화가 잘 되지 않는다.
18.나는 연애에 실패한 후 너무나 우울해져 자살까지도 생각해 본적이 있다.
19.나는 사랑에 빠지면 너무 흥분되어 잠을 이루지 못하는 때가 많다.
20.애인이 나에게 관심을 보이지 않으면 나는 온몸이 쑤시고 아프다.
21.나는 사랑에 빠지면 다른 일에는 도무지 집중하기 힘들다.
22.나의 애인이 다른 사람하고 같이 있는 것 같은 생각이 들면 도저히 견딜 수 없다.
23.나는 질투 같은 것은 하고 싶지 않지만, 나의 애인이 다른 사람에게 관심을 가진다면 참을 수 없을 것 같다.
24.우리들의 사랑은 이미 끝났다고 생각될 때도, 그를 다시 보면 옛날 감정이 되살아나는 때가 적어도 한 번쯤은 있었다.
25.애인이 잠시라도 나에게 무관심해지면, 나는 그의 관심을 끌기위해서 때로는 정말 ******같은 짓도 할 때가 있다.
26.현실적인 관점에서, 나는 사랑을 고백하기 전에 먼저 나의 장래목표부터 생각해 보지 않으면 안 된다.
27.애인을 결정하기 전에 인생설계부터 잘 해 두는 것이 좋다.
28.비슷한 배경을 가진 사람끼리 사랑하는 것이 가장 좋다.
29.애인을 결정하는 데 한 가지 가장 고려해야 할 점은 그가 우리 가정을 어떻게 생각하는가 하는 것이다.
30.배우자를 결정하는 데 있어서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점은 그가 좋은 부모가 될 수 있겠는가 여부이다.
31.나는 결혼하고 싶지 않은 사람하고는 진정한 사랑을 할 수 없을 것 같다.
32.나는 연애하고 싶지 않은 사람하고는 데이트도 하고 싶지 않다.
33.상대를 택할 때 고려해야 할 한 가지 중요한 점은 그가 자신의 직업을 어떻게 생각하는가 하는 것이다.
34.나는 누구와 깊게 사귀기 전에 우리가 아기를 가지게 될 경우 그쪽의 유전적 배경이 나와 잘 맞는지부터 먼저 생각해 본다.
35.애인에게 나의 태도를 불확실하게 해 두는 것이 언제나 좋다.
36.연애하는 재미란 두 사람의 관계를 발전시키면서, 동시에 내가 원하는 것을 거기서 얻어 내는 재주를 시험해 보는 데 있다.
37.사랑하는 애인이라면 나에 관하여 다소 모르는 것이 있다 하더라도 그것 때문에 그렇게 속상해하지는 않을 것이다.
38.내가 동시에 사귀었던 두 명의 애인이 서로 알지 못하도록 교묘하게 재주부린 적이 적어도 한 번은 있었다.
39.나는 매우 쉽고 빠르게 사랑했던 관계를 잊어버릴 수 있다.
40.나는 매력적인 사람들과 바람피우는 것을 좋아한다.
41.나와 다른 사람들 사이에 있었던 일을 애인이 알게 된다면 매우 속상해할 것이다.
42.깊이 사귀고 싶지는 않아도, 어떤 상대가 나의 데이트 신청에 응하는지를 시험해 보는 것도 재미있는 일이다.
43.애인이 어려운 처지에 빠지면, 비록 그가 ******처럼 행동한다 하더라도 힘껏 도와주려고 노력한다.
44.애인을 고통받게 하기보다는 차라리 내가 고통 받겠다.
45.나의 애인이 행복하지 않으면 나도 결코 행복해질 수 없다.
46.나는 어떤 사람과 헤어지고 나면 그의 좋은 점을 발견하려고 무척 애를 쓴다.
47.애인이 원하는 것을 위해서라면 나는 기꺼이 내가 원하는 것을 희생시킬 수 있다.
48.만일 나의 애인이 다른 사람의 아기를 갖고 있다면, 나는 그 아기를 내 자식처럼 키우고 사랑하며 보살펴 줄 것이다.
49.내가 애인에게 방해물이 된다면, 차라리 나는 포기하겠다.
50.내가 가지고 있는 것은 무엇이든지 나의 애인이 마음대로 써도 좋다.
51.애인과 만나거나 전화한지 한참 지났는데도 아무 소식이 없다면, 그에게 그럴 만한 이유가 있기 때문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