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학사정보

본문 시작

 

2학년 – 1학기

2학년 1학기 교육과정
2학년 1학기 교육과정에 관한표입니다.
이수구분 교과목명 학점-이론-실습(시간)
전필 서비스통계실무 3-2-2
전선 여행사경영론 3-3-0
전필 항공사경영론 3-3-0
전선 항공서비스영어Ⅱ 3-3-0

서비스통계실무 (Service Statistics Practice)

학점 : 3 / 이론시수 : 2 / 실습시수 : 2

통계적 기본개념틀에 기반한 표본통계량의 분포를 바탕으로 하여 통계적인 추정 및 검정방법들을 다루고 실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의사결정 방법들을 학습하게 된다.

여행사경영론 (Travel Agency Management)

학점 : 3 / 이론시수 : 3 / 실습시수 : 0

여행업의 경영관리와 이에 관련된 거시적, 미시적 환경과의 상호관계를 분석함으로써 여행업의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여행업과 관련된 이론 및 경영실무사례들을 중점적으로 학습하도록 한다.

항공사경영론(Airline Management)

학점 : 3 / 이론시수 : 3 / 실습시수 : 0

항공사 각 부문의 이론 및 실무 기초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세계항공운송산업의 흐름을 파악하기 위하여 항공운송산업에 대한 개요와 기반구조, 항공운송산업의 역사, 항공운송 서비스관리체계, 항공사의 전략적 제휴와 글로벌 환경, 21세기 항공경영 패러다임 등에 대하여 학습한다.

항공서비스영어Ⅱ (Airline Service EnglishⅡ)

학점 : 3 / 이론시수 : 3 / 실습시수 : 0

서비스 경영 원문 독해를 통해 서비스 경영에 대한 이해와 전문지식을 습득하고 이를 서비스 현장에 접목하여 고품질 서비스 수행을 가능하도록 한다.

2학년 - 2학기

2학년 2학기 교육과정
2학년 2학기 교육과정에 관한표입니다.
이수구분 교과목명 학점-이론-실습(시간)
전선 객실업무론 3-3-0
전선 기내구조및비상안전 3-3-0
전선 서비스인간관계론 3-3-0
전필 의사결정론 3-3-0
전필 항공실무영어Ⅰ 3-2-2

객실업무론 (Airline Cabin Service)

학점 : 3 / 이론시수 : 3 / 실습시수 : 0

객실 서비스의 기초 실무 지식을 배우고 직접 실습을 통해 익힘으로써, 객실 서비스를 통한 고객 만족 서비스 경영을 실천하기 위한 이론과 실기를 병행한다.

기내구조 및 비상안전 (Aircraft Internal Structure & Emergency Equipment)

학점 : 3 / 이론시수 : 3 / 실습시수 : 0

항공기의 내·외부 구조에 대한 이해와 비상사태에 대비한 비상장비, 비상탈출 등 비행안전절차 및 안전지식을 학습하도록 한다.

서비스인간관계론 (Service Human Relations)

학점 : 3 / 이론시수 : 3 / 실습시수 : 0

서비스 조직 내의 인간관계에 대한 현상을 심리적 및 사회학적인 이론을 통해 살펴보고 이를 바탕으로 인간관계의 실제 사례에 적용하여 학습하도록 한다.

의사결정론 (Decision Theory)

학점 : 3 / 이론시수 : 3 / 실습시수 : 0

의사결정론에서는 의사결정이론에 입각하여 불확실한 상황 하에서의 의사결정문제가 갖는 규법적 측면들을 다루기 위한 게임이론, 효용이론, 주관적 확률론, 위험분담, 집단의사결정, 다목표의사결정 및 확률적 추론에 의한 의사결정 전략개발 같은 내용에 대하여 연구한다.

항공실무영어 I (Practical Airline English I)

학점 : 3 / 이론시수 : 2 / 실습시수 : 2

기내서비스 절차에 따른 다양한 표현과 상황별 고객응대 요령을 학습하여 고객만족 향상 및 원활한 의사소통과 서비스 수행이 가능하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