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교수진

교수소개

본문 시작

Professor
  • 변현수교수 이미지
    변현수 교수
    • 직책 교수
    • 전공분야 경영정보시스템, 정보행태론
    • 연구실 인문사회관 408호
    • 연락처 Tel : 043-841-5877
      E-mail elbim@ut.ac.kr
  • ▶ 학력
  • 서강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박사
  • 연세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석사
  • 국민대학교 국제통상학과 경제학 학사

  • ▶ 경력
  • 2012. 09. ~ 현재 : 국립 한국교통대학교 행정정보융합학과 교수
  • 2009. 03. ~ 2012. 08. : 백석예술대학교 경영행정학부 조교수
  • 2007. 08. ~ 2009. 02. : 서강대학교 경영학과 대우교수

  • ▶ 주요 학술논문
  • 변현수. 자아일치성과 지각된 가치가 고객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문화기술의 융합. 8(4). 2022.

  • 변현수. The Road to "The Third Party Economics": Attention to the Existence on the First and the Second Party, The International Journal of Advanced Culture Technology. 10(1). 2022.

  • 임명성, 변현수. 조절초점이 미래 불안감, 직장 내 종교활동, 직장 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로고스경영연구. 19(4). 2021.

  • 변현수, 임명성. 감성지능과 감정노동의 관계에서 회복탄력성의 매개효과 분석, 로고스경영연구. 19(2). 2012.

  • 변현수, 강미라. 위험사회에서 사회적 지지, 감성지능, 학업 스트레스가 회복탄력성에 미치는 영향 : 대학생 집단을 중심으로, 사회적질연구. 4(4). 2020.

  • 변현수. 철도 여행객의 자아일치성 요인에 따른 만족도의 크기 비교. 한국도시철도학회논문집. 7(3). 2019.

  • 이상종, 변현수. 게임 이용자의 동기부여와 몰입이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디지털융복합연구. 17(5). 2019.

  • 변현수. 서비스 가치가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과 전환장벽의 조절효과, 서비스 연구. 8(4). 2018.

  • 변현수. 철도 고객의 유지에 영향을 미치는 만족도와전환장벽의 관계 탐구, 한국도시철도학회논문집. 6(3). 2018.

  • 변현수. 서비스 청사진을 이용한 행정 서비스 개선, 경영컨설팅연구. 18(2). 2018.

  • 변현수. 현대 행정에 있어서 퇴계 사상의 적용 방안, 인문학논총. 45. 2017.

  • 변현수. 정치효능감이 정치 냉소주의와 정치참여에 미치는 영향, 입법과 정책. 9(2). 2017.

  • 변현수. 정부 및 공공기관에서의 빅데이터 활용에 대한 현황 및 실행방안 제안, 디지털융복합연구. 15(4). 2017.

  • 변현수. 중고 자동차 선택시 구매경로별 선호속성에 관한 융합적 시각, 한국융합학회논문지. 8(3). 2017.

  • 변현수. 부모 관여, 학업 스트레스 및 감성지능이 자아존중감과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로고스경영연구. 15(1). 2017.

  • 변현수. 디지털 디톡스의 필요와 혜택에 대한 검토, 경영컨설팅연구. 17(1). 2017.

  • 변현수. 철도 이용객의 재이용에 영향을 미치는 서비스 품질 요인 탐구, 한국도시철도학회논문집. 4(4). 2016.

  • 변현수. 감정노동자의 서비스 회복성과를 위한 요인 연구, 서비스 연구. 6(4). 2016.

  • 변현수. 고객의 과시소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연구, 서비스 연구. 6(2). 2016.

  • 김진화, 변현수. 가상 조직에서의 리더십 효과성에 관한 연구. 한국정보기술학회논문지. 14(3). 2016.

  • 임미선, 김진화, 변현수. 데이터를 활용한 친환경행동 특성에 관한 연구: 대용량 그린카드 거래데이터를 중심으로, 디지털융복합연구. 14(1). 2016.

  • 강미라, 변현수. 전환장벽이 서비스 회복에 미치는 효과: 고객 충성도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서비스경영학회지. 16(5). 2015.

  • 임명성, 변현수. 조절 초점과 이직의도 간의 관계에서 경영이념교육의 역할에 대한 연구, 로고스경영연구. 13(4). 2015.

  • 변현수, 강미라. 웹 기술 융합을 통한 정보시스템 성공 요인, 디지털융복합연구. 13(11). 2015.

  • 변현수, 강미라. 관광자원으로서의 국내외 가상박물관 서비스 품질의 구축 및 평가, 서비스경영학회지. 15(5). 2014.

  • 변현수, 임명성. 사용자의 일치성과 감정이 게임이용에 미치는 영향, 디지털융복합연구. 12(11). 2014.

  • 변현수. 교통정보 웹사이트의 서비스 품질 평가, 대한교통학회지. 32(1). 2014.

  • 변현수. 가상공간에서 영성과 자아존중감 및 매체 이용의도 간의 관계, 로고스경영연구. 11(4). 2013.

  • 변현수. 콘텐츠 개발 및 자료 관리시 콘텐츠 관리 시스템의 이용 방안, 디지털융복합연구. 11(10). 2013.

  • 변현수. 사용자의 개인 혁신성, 신뢰, 감응신뢰가 전자정부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정책학회보. 21(1). 2012.

  • 변현수. 정보서비스의 유료화가 사용자 행동 및 태도에 미치는 효과, 대한경영학회지. 24(6). 2011.

  • 변현수. 여행사 웹사이트 사용자의 몰입과 만족이 시스템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관광연구. 26(2). 2011.

  • 김진화, 변현수, 이승훈. 온라인 리뷰를 활용한 사용자 이해 및 서비스 가치 증대, 정보시스템연구. 20(2). 2011.

  • 변현수. 행정기관 웹사이트에서의 사생활 우려와 정보 개방 태도와의 관계, 한국지역정보화학회지. 14(1). 2011.

  • 변현수, 김진화. Fisheye Views 기반의 웹페이지 시각화 효과, 한국정보기술학회논문지. 9(2). 2011.

  • 변현수. 예술적 창의성, 과학적 창의성, 일반적 창의성이 지각된 즐거움과 재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 롤플레잉 게임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11(1). 2011.

  • 김진화, 변현수. 인접성 데이터를 이용한 추천시스템, 한국데이터정보과학회지. 22(1). 2011.

  • 변현수. 긍정적 전환장벽과 부정적 전환장벽이 고객유지와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산업경제연구. 23(4). 2010.

  • 변현수. 웹사이트 사용자의 충성도 구분에 따른 서비스 품질 지각 차이,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9(4). 2009.

  • 변현수. 기술적 품질과 기능적 품질이 전환장벽에 미치는 영향, 대한경영학회지. 22(6). 2009.

  • 변현수. 서비스 회복이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산업경제연구. 21(5). 2008.

  • 변현수. 인터넷 사용자의 신뢰, 충동, 몰입이 쇼핑몰 방문후 결과에 미치는 영향, 대한경영학회지. 21(4). 2008.

  • 변현수, 김진화. 인터넷 쇼핑몰 사용자가 구축하는 연결망 구조분석을 통한 구매행동 모델링, 대한경영학회지. 20(5). 2007.

  • 김진화, 이승훈, 변현수. 인지 매핑을 이용한 정보 필터링 시스템, 지능정보연구. 12(2). 2006.

  • 변현수, 김진화. 상점 속성, 제품 속성, 개인 속성이 웹 상점에서의 충동구매 성향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대한경영학회지. 19(3). 2006.

  • 김진화, 변현수. 친밀도 이론을 이용한 웹 페이지의 동적 개인화, Asia Pacific Journal of Information Systems. 14(4). 2004.

  • 김진화, 변현수. 가상공동체에서 매개 변수로서의 몰입의 역할, 경영정보학연구. 6(2). 2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