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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수진

교수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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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fessor
  • 이인구 (Ihn-Goo Lee)교수 이미지
    이인구 (Ihn-Goo Lee) 교수
    • 직책 교수(Professor)
    • 전공분야 마케팅
    • 연구실 경영항공관(E7) 307호
    • 연락처 Tel : 043-849-1562
      E-mail iglee@ut.ac.kr

▶ 학력

서강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졸업(경영학박사)




▶ 주요경력

2014.04 – 현재 : 한국교통대학교 경영·통상·복지학부 경영학전공 교수

2019.04 – 현재 : 한국경영컨설팅학회 이사2022.01 – 현재 : 한국글로벌무역학회 부회장

2022.02 – 현재 : 한국전략마케팅학회 상임이사

2022.05 – 현재 : 한국마케팅관리학회 상임이사2018.01 – 현재 : 한국고용정보원 평가위원2018.02 – 현재 : 중소기업유통센터 평가위원




▶ 연구업적

[주요 학술논문]
양손잡이 판매행동의 선행요인과 결과변수에 관한 연구, 경영컨설팅연구, 19권1호, 2019.

기업간 거래관계에서 고객지향성, 레포, 성과간 구조적 관계에 대한 연구, 상품학연구, 33권5호, 2015.
긍정적 환상이 적응적 판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유통연구, 20권4호, 2015.
상사의 피드백이 판매원의 판매-고객 지향적 판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경영컨설팅연구, 15권1호, 2015.
프랜차이즈 시스템에서 지배구조로서 평판의 역할에 관한 연구, 상품학연구, 33권1호, 2015.
통제유형이 적응적 판매행동과 영업성과에 미치는 영향, 유통경영학회지, 17권3호, 2014.
프랜차이즈 시스템에서 관계적 지배구조가 가맹점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상품학연구, 31권5호, 2013.
서비스 행동 척도의 개발과 타당화, 마케팅관리연구, 18권1호, pp.1~21, 2013.
프랜차이즈 복수지배구조 시스템 고객성과의 결정요인, 마케팅관리연구, 16권3호, 2011.
대형마트 충성도의 이중경로모형, 유통연구, 15권1호, 2010.
프랜차이즈 시스템에서 교육훈련지원, 브랜드명성, 거래특유투자가 갈등 및 만족에 미치는 영향, 마케팅논집, 18권2호, 2010.
웰빙 소비자의 가치, 소비가치, 관계품질과 고객애호도의 관계, 상품학연구, 28권4호,  2010. 
A Study on the Role of Locomotion Orientation as an Antecedent of Salespeople’ Selling Behavior, Asia Marketing Journal, 2013.

[수상]

한국마케팅학회 박사학위논문 프로포절(Doctoral Thesis Proposal Competition) 우수상 수상(2009)

한국무역연구원 학술대상 수상(2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