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학과안내

본문 시작

 

AI로봇공학과
홈페이지를 찾아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안녕하십니까. 국립한국교통대학교 AI로봇공학과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AI로봇공학과는 지능형 로봇 및 인공지능산업기술인력 수요 급증에 따라 인공지능 및 로봇 분야에서 새로운 비즈니스를 창출하고 서비스 로봇, 협동 로봇, 의료 로봇, 지능형 로봇, 필드 로봇 등의 설계 및 개발이 가능한 융합형 AI 로봇 전문인재 양성을 목표로 기계, 전기전자, 소프트웨어, 산업디자인 학과가 융합하여 2021년도에 개설하였습니다. 인공지능과 로봇에 관심이 있는 국립한국교통대학교 재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자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의 지원으로 스마트 강의실 및 실험실습실을 미래융합정보관 1층에 새롭게구축하였고, 인공지능 및 로봇 분야의 실험실습을 위해 딥러닝워크스테이션, IoMT 기반 의료로봇, IoMT 기반 보행분석용 모션 시스템을 도입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인공지능과 로봇 분야의 교육을 위해 다양한 실험실과 기자재를 구축할 계획입니다

AI로봇공학과는 이론과 실습의 균형잡힌 교육과정 운영, 산업계 수요를 반영한 실무형 교육을 시행하여, 4차산업 및 바이오헬스 분야에 응용되고 있는 인공지능 알고리즘과 로봇을 직접 설계하고 개발하는 과정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학생들이 AI 로봇 전문인재가 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생들이 인공지능과 로봇 분야에서 활용되는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기술을 학습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AI로봇공학과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AI로봇공학과 학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