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인사말

학과소개

본문 시작

항공·기계설계학과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공·기계설계학과은 건전한 가치관으로 산업사회를 이끌어 갈 수 있는 능력있는 인재양성과 산업사회에 기여하는 대학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21세기 4차산업혁명 시대에서는 다양한 학문간 융합교육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저희 항공·기계설계학과에서는 항공, 기계, 소재, 소프트웨어 등 다양한 이론 및 실험실습으로 구성된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캡스톤디자인과 현장실습 과정을 통해 학문간 융합 및 현장실무능력을 극대화하고 있습니다.

이를 뒷받침하기 위해 8개의 실험실습실과 전공별 동아리를 통해 학생들이 실습과 연구에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첨단 항공분야를 전공한 우수한 능력과 연구경력을 갖춘 교수님들을 초빙하여 교육과 연구의 깊이를 더욱 심화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항공·기계설계를 전공한 졸업생들은 항공, 기계, 전자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 진출하여 국제적인 전문가로서의 능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국가 산업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저희 항공·기계설계학과은 4차산업혁명 시대에서 요구하는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전문기술인력을 양성하고, 국가 산업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여 나갈 것입니다.

국립한국교통대학교 항공·기계설계학과 주임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