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학과소개

학과소개

본문 시작

바이오메디컬융합학과 이미지

Biomedical Convergence

바이오메디컬융합학과

소개

바이오메디컬융합학과는 의학, 공학 및 이학 등 다학제 간 융합 학문으로 인체 및 질병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바이오헬스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기초 지식을 함양하고 실습을 통해 창의융합 역량을 배양하여 바이오헬스산업을 선도할 수 있는 정밀의료 및 의료기기 분야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에 바이오메디컬융합학과에서는 다양한 공학 분야들의 기초 지식 및 의공학 관련 기초 지식 함양을 위한 교과목들과 각 세부전공 지식 및 기술을 의료 분야에 적용하기 위한 공학 과목 등이 개설되어 있습니다.

또한 바이오메디컬융합학과는 국내의 주요 전략산업이자 급성장하고 있는 첨단 학문인 바이오 테크 분야의 전문지식과 창의성을 갖춘 우수 인재를 양성하여 학교, 연구소, BT 기업체, 의료계 등에 진출시키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본 학과에서는 기업과의 산학공동 프로젝트 참여를 통해 학생들로 하여금 실무경험 확보의 기회를 주며 취업대비 직무 역량교육, 취업박람회, 기업 1:1 매칭 및 창업경진대회 등을 통해 지역 내 우수기업으로의 취업연계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교수와 함께 연구과제 참여를 통해 실제 기업 제품개발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글로벌 기업으로의 현장 실습 또는 현장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졸업 요건

아래 사항 중 택 1

  • 1) 졸업 논문
  • 2) 졸업 작품
  • 3) 졸업 시험 면제사항 해당(공모전, 학회, 학술지, 기사 자격증, 특허 출원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