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인사말

학과소개

본문 시작

Connect the world through English!

세계와 소통하는 Global Challenger
글로벌 인재의 꿈이 국립한국교통대학교 영어영문학과에서 이루어집니다!

안녕하세요, 국립한국교통대학교 영어영문학과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학교의 교육 목표는 "내일을 준비하며 세계와 소통하고 전인적이고 창조적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는 데 있습니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 영어영문학과는 국제적인 공용어인 영어의 능력 향상은 물론, 민주적 시민의식을 함양하고 비판적이며 창조적인 사고 능력을 기르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학생들에게는 영어 전문 지식과 함께 인문학적 지성과 교양을 갖춘 인재가 되도록 돕고 있으며, 이를 위해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등 실용적인 영어 교과목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와 동시에 영어학과 영문학을 통해 영어라는 언어를 보다 심도 있게 이해하고, 학문적 호기심을 만족시키며 분석력과 창의력을 발전시킬 수 있도록 교육 과정을 구성하였습니다.

더 나아가, 영어영문학과는 미래 지향적인 교육 방향을 설정하고 AI 기술을 활용한 영어 교육을 포함하여 최신 기술을 적극 활용합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더욱 효과적으로 영어를 습득하고, 글로벌 환경에서 요구되는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학과 교수진은 학문적 노력과 열정적인 강의를 통해 학문의 깊이를 넓히는 데 주력하고 있으며, 외국인 교수진의 원어민 강의를 통해 실용영어, 회화, 영작문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국제적인 시각과 전문성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교육 과정과 환경 속에서, 여러분은 세계와 소통하며 미래를 선도하는 글로벌 인재로 거듭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활기찬 미래를 향해 무한한 꿈과 야망을 펼칠 수 있도록 영어영문학과는 여러분의 도전을 응원하고 지원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영어영문학과에서 인문학을 주도적으로 이끌어가며 세상과 통하는 글로벌 인재로 거듭나시길 바랍니다! 또한 활기찬 미래와 무한한 꿈에 도전하는 여러분의 야망을 펼치시길 기원합니다!

국립한국교통대학교 영어영문학과는 더 큰 세계와 소통하며, 창조적이고 비판적인 사고 능력을 함양하여 미래를 준비하는 여정을 응원합니다. 국립한국교통대학교 영어영문학과와 함께, 세계 무대에서 빛날 준비를 시작해 보세요. 여러분의 열정과 노력이 최고의 영어 전문가로 성장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할 것입니다. 우리 학과에서 인문학의 미래를 이끌어가며, 세계와 통하는 글로벌 인재로의 여정을 함께 시작합시다!

국립한국교통대학교 영어영문학과 학과장
양희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