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인사말

국제교류본부

본문 시작

한국교통대학교 국제교류본부

KNUT International Affairs

작금 세계는 더욱 긴밀하게 협력하고, 변화에 더욱 신속하게 대응하는 흐름에 처해 있습니다. 따라서 국제간의 질서는 힘에 의해 좌우되는 시대가 아니라 상호 대화와 협상으로 공존공생을 추구해가는 실리적인 외교를 통해 국익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국제화라는 세계사적인 변화를 받아들이고 이에 적응하는 것은 국가와 기업뿐만의 문제가 아니라 개인에게 있어서도 역시 국제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어야 하는 시대사적인 사명에 동참할 것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국립한국교통대학교의 국제교류본부는 우리대학과 구성원 개개인의 국제화 수준을 제고하는 큰 사명을 안고 새롭게 출범했습니다. 따라서 외국 교육기관과의 명실상부한 교류협력을 넘어서서 구성원의 외국어 구사능력 신장을 위해서 외국어 1인1기가 정착될 수 있도록 제반 환경을 구축하겠습니다.

최근 각 대학들이 유학생 유치를 위해 기민하게 대처하고 있습니다. 유학생을 유치하는 일은 국제화의 중요한 축을 형성하는 일이지만, 이제 자질이 우수한 유학생을 유치하여 우리 학생들과 쌍방향 교류와 소통이 크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분위기를 확산시켜야 합니다.

국립한국교통대학교 국제교류본부는 우리대학에만 있는 진정성 있는 국제화를 추구하겠습니다. 글로벌 마인드를 갖추고, 외국의 문화를 이해하는 넓은 마음과 외국어를 구사할 수 있는 튼튼한 능력을 구비한 인재 양성을 통한 국제화의 실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국제교류본부장 원종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