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인사말

학과안내

본문 시작

미디어 & 콘텐츠학과
방문하신 것을 환영합니다.

인류의 역사는 코로나19 이전과 이후로 나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우리가 겪고 있는 환경의 변화는 전 세계적으로 ‘언택트’ 기술에 대한 발전과 관심을 불러일으켰고, 이는 두 번째 새로운 일상(New Normal 2.0)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화상/원격회의, VR 등 더 이상 낯설지만 않은 언택트 기술은 곧 미디어&콘텐츠의 영역으로서 새로운 시대를 선도할 것입니다. 지금은 우리 학과가 절실히 필요한 시점입니다.

우리 미디어 & 콘텐츠 학과는 영상미디어 전문가를 양성하는 학과로, 융합학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2학년까지 배운 각 학과(전공)의 지식으로 무장한 여러분들이 3학년부터 미디어 전문가가 되기 위하여 새로운 출발을 하게 됩니다. 각종 다양한 영역의 “콘텐츠”를 영상 “미디어”로 구현하는 능력을 기르고 있습니다.

우리 학과는 다매체, 콘텐츠의 시대에 모든 산업이 미디어와 콘텐츠로 소통되고 있어 미디어&콘텐츠 전반에 대한 이해와 학제적 능력을 갖춘 인재에게 체계적인 지식과 능력을 배울 수 있는 통로가 되겠습니다. 이에 (1) 취업 및 창업과 관련된 경영 실무, (2) 영상 구현에 필요한 디자인 실무, (3) 영상 위에 입히고 구현할 음악 실무 등을 배우고 영상 미디어 테크닉을 실습 위주로 학습하게 됩니다.

새로운 세계의 중심이 되기 위하여, 새로운 선택을 하신 용감한 여러분들, 새로운 출발에 우리 학과가 함께 합니다.

“Media, Contents & Communication partner!”

감사합니다.

미디어 & 콘텐츠 학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