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집단상담

상담/심리검사

본문 시작

집단상담

소통을 통하여 함께 성장하는 기회입니다.
비슷한 관심과 고민을 지닌 사람들이 모여, 내 안의 새로운 자신을 만나고 함께 한 친구들과 소통하면서 서로의 성장을 돕는 소규모 모임을 말합니다. 학생상담센터에 개설된 집단상담은 다음과 같습니다. 개설되는 집단상담은 학기마다 약간씩 달라집니다.

진로탐색

자신의 적성 및 진로 이해와 함께 흥미, 성격, 가치 등을 살펴봄으로써 실제적인 진로와 직업에 대한 탐색 및 계획을 할 수 있도록 자기 이해를 돕는 모임입니다.

자아성장 및 잠재력 개발

자신이 지각하지 못하고, 잊고 있었던 긍정적인 모습을 발견함으로써 자신을 있는 그대로 수용하고 성장과 변화를 촉진할 수 있도록 돕는 모임입니다.

대인관계 향상

자신과 타인에 대한 이해를 통해 나의 마음을 잘 전달하고 상대의 가치를 존중함으로써 풍성한 대인관계를 맺을 수 있도록 돕는 모임입니다.

음악 및 미술치료

음악이나 미술을 매체로 하여 자존감, 사회기술, 진로 등 다양한 영역을 탐색하고 심리적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 치유하는 모임입니다.

심리극-사이코 드라마

실제 또는 과거와 미래장면을 극적인 형태로 직접 표현해 봄으로써 자기표현 능력과 타인의 대한 공감 능력 향상을 돕고 자발성과 즉흥성, 창조성 향상을 돕는 모임입니다.

Self-Healing

명상, 미술, 음악 등 다양한 방법을 이용해, 마음을 표현해보고 통찰과 자각을 증진시키는 모임입니다.

사랑의 기술

현재의 연인관계에서 할 발짝 나아가, 서로를 성장시키는 이성 관계의 특성을 이해하고 좀 더 깊게 서로를 이해하고 건강한 의사소통을 통하여 아름다운 사랑을 키워가고 함께 탐색해보는 모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