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인사말

전공소개

본문 시작

국립한국교통대학교 화공생물공학과 홈페이지에 방문하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화공생물공학과은 화학공학의 학문적 기초를 토대로 일상생활에 필요한 제품 및 첨단 제품 생산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화학산업뿐만 아니라, 에너지/환경, 바이오, 나노재료/고분자 분야에서 능력을 발휘 할 수 있는 우수 인재를 양성하고자, 8명의 교수와 구성원들이 혼연일치가 되어 학업과 연구에 정진하고 있습니다.

열역학, 분리기술, 전달현상, 반응공학, 신재생 에너지, 화장품 및 제약 등의 과목 등을 중심으로 산업 현장을 아우르는 교육을 통해 석유화학, 전자재료, 반도체, 환경, 바이오 산업 등에서 급격히 변화하는 시대의 요구에 부응한 새로운 교과목을 개발하고, 차별화된 실험 실습을 실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산학협동 연구와 현장 실습을 통하여 졸업 후 즉시 현장에 접목할 수 있는 실용적인 지식과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교수님들은 학업과 연구를 통한 지도뿐만 아니라 개별적인 학생들과의 면담을 통하여 학생들의 적성, 학업, 학교 활동 및 진로문제 등을 폭넓게 지도하여 훌륭한 인격을 갖춘 유능한 화학공학인으로 양성하여 주실 것입니다.

학과 구성원 모두는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 속에 더욱 더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드리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화공생물공학과 주임교수 정용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