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인사말

학과소개

본문 시작

국립한국교통대학교 컴퓨터소프트웨어학과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컴퓨터소프트웨어학과은 미래지향적인 전공 교육내용과 새로운 지식으로 여러분과 만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최근 급변하는 소프트웨어 산업기술 동향과 다변화하는 인력수요에 부응하고 창의성과 자율성 그리고 경쟁력을 갖춘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 인력 양성을 목표로 학과 구성원 모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이제 소프트웨어 분야는 전 세계적으로 미래의 지식정보사회를 이끌어나갈 핵심 산업으로 손꼽히며, 고부가가치와 높은 일자리 창출 효과의 특징을 띄고 있어 국가와 국내 대기업에서도 미래의 성장 동력으로 삼고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집중적으로 지원 및 육성을 위해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러한 환경에 발맞추어 우리 학과는 탄탄한 컴퓨터 기반기술 위에 컴퓨터 프로그래밍, 인터넷 프로그래밍, 스마트폰 모바일 프로그래밍,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등에 대한 실무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내실 있는 실무 교육 및 학생의 취업을 위해 지역 및 광역 소프트웨어 관련 산업체와 확고한 산학협력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우리 컴퓨터소프트웨어학과은 새로운 기술과 열정으로 보다 알찬 미래를 설계하기 위해 모두가 함께 힘을 모아야 할 때입니다.

학생 여러분 모두의 동참이 필요합니다. 우리 교수진 일동은 여러분들이 실무능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과정으로 교육하며 성실히 지도하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컴퓨터소프트웨어학과 주임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