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인사말

학과소개

본문 시작

미래로! 세계로!

우리 국제무역학과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국제무역학과는 4차 산업혁명시대를 살고 있는 학생들에게 진취적이고 창의적인 꿈이 실현가능하도록 미래로! 세계로! 라는 캐치프레이즈(catch phrase)를 모토(motto)로 글로벌시대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국제비즈니스맨을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경제는 세계적인 보호무역주의의 파고와 COVID-19라는 역경속에서도 지난해(2020년)에는 OECD국가중 1위(세계국가중 2위)의 경제성장을 이루는 쾌거를 달성하였습니다. 이러한 점은 해외시장을 무대로 활약하는 국제통상인의 숨은 노력과 수출을 통한 경제성장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 국제무역학과는 무역이론과 무역경영, 무역실무를 각 단계별로 학습하면서 국제상관습과 국제거래법, 비즈니스커뮤니케이션 등 전공역량을 강화해 나가는 시스템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분야 최고의 전문가를 지도교수님으로 모시고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학생들의 꿈을 실현시켜주는 전공(학과)입니다.

국제무역학과에서는 관세사, 국제무역사, 무역영어검정시험 1급, 물류관리사, 원산지관리사, 수입관리사 등 전공 관련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으며, 졸업후에는 일반회사는 물론 관세직 공무원, 관세사, 무역관련 정부기관, 무역상사, 금융보험업, 운송분야 등으로 진출하여 세계시장을 무대로 활약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됩니다.

학생여러분! 21세기 무한경쟁의 글로벌시대에 최적화되어 있는 국제무역학과로 오십시오. 여러분의 꿈이 실현되도록 적극 도와 드리겠습니다.

국제무역학과 학과장 김광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