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학과소개

학과안내

본문 시작

학과소개

항공서비스학과

Airline Service Department

항공서비스학과

국립한국교통대학교 항공서비스학과는 항공분야에 대한 전문성과 글로벌 마인드를 갖춘 항공전문 인력육성 및 항공서비스분야의 선도적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항공서비스학과 재학생들의 항공분야 관련 역량제고를 위하여 다양하고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교육과정을 통해 학생들은 의사소통 능력, 대인관계 능력, 리더십, 항공 전문 지식, 국제적 소양 등을 함양하고 있습니다.

또한 현장에서의 실무 감각을 익힐 수 있도록 항공기 실제 기내구조 모형인 MOCK-UP실, 다양한 음료를 만들어 볼 수 있는 식음료 실습실, 항공관련 통계를 분석할 수 있는 컴퓨터 실습실 등 다양한 시설 및 기자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재학생들의 학교생활과 사회공헌 활동 활성화에 도움이 되고자 학생회 및 동아리 활동도 적극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학생회는 재학생들의 학과 내 학교생활에 도움을 주는 MT, 체육대회, 학술제, 학과의 전반적인 행사 등을 기획하고 운영하고 있습니다. 학과 홍보 동아리인 한빛나래는 오픈캠퍼스, 자유학기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예비대학생들의 항공서비스학과에 대한 이해와 친숙함을 높이고 있습니다.

학생들은 졸업 후 국내 및 외국항공사 객실승무원, 항공관련 공사 및 유관 단체, 관광 및 호텔, 여행사 등에 진출하고 있습니다. 특히 졸업생들의 원활한 사회진출을 위해 국내 및 외국항공사, 기업체, 기관, 단체 등과 산학협력을 통한 현장 체험 학습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은 재학 중 쌓은 전문지식, 현장경험, 봉사활동 등을 통하여 자신만의 차별화된 역량을 갖추고 항공서비스 분야의 경쟁력 있는 전문가로 발전하게 됩니다.

HISTORY

2012

  • 03.01교통서비스경영학과를 항공서비스학과로 모집단위 명칭 변경

2011

  • 03.01교통서비스경영학과 신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