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인사말

학과소개

본문 시작

자동차공학과
관심을 갖고 방문해 주신 미래 기술의 주역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국립한국교통대학교 자동차공학과에서는 공학 분야의 꽃이라 할 수 있는 자동차공학 분야를 특성화하여 설립된 전공입니다. 자동차 공학은 기계공학에 기초하여 발전된 융합분야의 학문입니다. 본 전공에서는 공학기초 및 자동차공학의 최신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전통적 자동차 분야인 차체, 엔진, 공조장치, 섀시 등의 분야에서부터 그린 수송시스템 분야 자동차 및 스마트 자동차 등 미래형 첨단 자동차 분야에 이르기까지 전문적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우수한 교육과정을 갖추고 있습니다.

종합적 공학문제 해결 능력 및 산업현장 업무를 효율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겸비하여 21세기 첨단 자동차 산업을 주도하는 기계 및 자동차 분야 전문 엔지니어 양성에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현재, 자동차공학 전공에서는 학생들을 위해 자격증 및 어학학습지원 제도, 현장 맞춤형 교육과정 개발 등을 통해 미래 지향적 실용 공학인을 양성하고 있습니다.

오랜 전통을 바탕으로 하는 우리 자동차공학 전공에서는 첨단 자동차공학 및 기계공학 분야에서 대한민국의 경제를 이끌어가는 핵심 인력을 배출한다는 자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미래에 대한 꿈과 열정 그리고 패기를 가진 젊은 학생 여러분!! 아름다운 문화와 최첨단 교육시설이 함께 어우러지는 캠퍼스에서 열정과 자신감을 가진 학생으로 꿈을 키우고 가꾸어 나가시길 바랍니다.

자동차공학과 주임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