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입학안내

본문 시작

 

국립한국교통대학교 미래융합대학 스마트전기에너지공학과에
방문하신 것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국립한국교통대학교 스마트전기에너지공학과를 방문하신 것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스마트전기에너지공학과는 미래사회변화에 따른 사회의 수요를 바탕으로 융합교육의 활성화를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본 학과 졸업생들은 4차 산업혁명시대에 대응하는 융합형 실무인재와 수소전기자동차 및 신재생에너지의 지역산업 맞춤형 인재로 성장하여, 풍력, 연료전지, 태양광, 스마트그리드, 에너지 저장, 화력, 원자력 등 전력산업 전 분야에 진출해 관련 산업뿐만 아니라 국가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할 것입니다.

본 학과에서는 전기에너지공학에 대한 체계적인 이론과 실무적응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실사구시적인 학풍을 지향하고 전기에너지의 발생, 전송 및 제어에 대한 기본 이론과 전기기기 및 설비운용에 관한 전문적 지식과 기술 습득을 위한 이론 교육 및 실험실습을 체계적으로 강화시켜 전문성과 창의력을 겸비한 유능한 고급 기술 인력을 양성하는데 주력할 것입니다. 스마트전기에너지공학과는 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교과과정뿐만 아니라, 산학연계형 현장 실습 및 문제해결형 프로젝트 중심의 실무 인재 양성과정을 적극적으로 도입하였습니다.

또한, 2019년 교육부의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에 선정을 통해 재학생들에게 각종 장학혜택 및 창의적 학술 활동을 지원하며, 최신 실험실습과 연구용 기자재를 확충할 수 있게 되었고, 전기에너지 분야 산업체들과 연계된 현장중심 실무교육을 강화를 통해 학생들의 실무능력향상에 매진하여 명실상부한 국립한국교통대학교의 명품 학과로 자리매김할 것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산업계의 요구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지속가능분야에 대한 특성화 교육, 전기에너지산업에 기여하는 전문지식교육, 차세대 전력IT산업 맞춤형 인재육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을 약속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