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인사말

학과안내

본문 시작

국립한국교통대학교 미래융합대학 스마트전기에너지공학과에
방문하신 것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국립한국교통대학교 스마트전기에너지공학과를 방문하신 것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스마트전기에너지공학과는 미래사회변화에 따른 사회의 수요를 바탕으로 융합교육의 활성화를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본 학과 졸업생들은 4차 산업혁명시대에 대응하는 융합형 실무인재와 수소전기자동차 및 신재생에너지의 지역산업 맞춤형 인재로 성장하여, 풍력, 연료전지, 태양광, 스마트그리드, 에너지 저장, 화력, 원자력 등 전력산업 전 분야에 진출해 관련 산업뿐만 아니라 국가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할 것입니다.

본 학과에서는 전기에너지공학에 대한 체계적인 이론과 실무적응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실사구시적인 학풍을 지향하고 전기에너지의 발생, 전송 및 제어에 대한 기본 이론과 전기기기 및 설비운용에 관한 전문적 지식과 기술 습득을 위한 이론 교육 및 실험실습을 체계적으로 강화시켜 전문성과 창의력을 겸비한 유능한 고급 기술 인력을 양성하는데 주력할 것입니다. 스마트전기에너지공학과는 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교과과정뿐만 아니라, 산학연계형 현장 실습 및 문제해결형 프로젝트 중심의 실무 인재 양성과정을 적극적으로 도입하였습니다.

또한, 2019년 교육부의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에 선정을 통해 재학생들에게 각종 장학혜택 및 창의적 학술 활동을 지원하며, 최신 실험실습과 연구용 기자재를 확충할 수 있게 되었고, 전기에너지 분야 산업체들과 연계된 현장중심 실무교육을 강화를 통해 학생들의 실무능력향상에 매진하여 명실상부한 국립한국교통대학교의 명품 학과로 자리매김할 것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산업계의 요구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지속가능분야에 대한 특성화 교육, 전기에너지산업에 기여하는 전문지식교육, 차세대 전력IT산업 맞춤형 인재육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을 약속드립니다.